CJ제일제당은 냉장ㆍ냉동 가정간편식(HMR) 선물세트가 완판됐다고 23일 밝혔다.
(사진 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CJ더마켓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기간(8월 17일~9월 15일)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잡채와 같이 명절에 활용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한 ‘비비고 한상차림’ 등 준비된 수량이 완판됐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 측은 스팸, 식용유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복합 선물세트’ 판매량이 지난해 추석 사전예약 판매 기간 대비 128% 늘었다고 밝혔다. 복합 선물세트는 지난해 판매량 상위권에 오르지 못했지만, 올해는 2위(최고의선택 특호), 4위(스팸고급유 7호), 5위(특별한선택 스페셜 THE호)에 이름을 올렸다.
온라인으로 선물세트를 구매한 소비자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0%가량 늘었다.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확산하고, 합리적인 선물세트를 간편하게 구매하고자 하는 니즈가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의 온라인 구매가 많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고 CJ제일제당은 전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HMR 선물세트’와 ‘복합 선물세트’ 판매 호조에 힘입어 CJ더마켓 사전예약 판매 매출이 전년 대비 35% 증가했다”라며 “앞으로도 면밀한 트렌드 분석을 통해 ‘소비자 맞춤형’ 명절 선물세트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