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억뷰를 자랑하는 글로벌 웹툰 ‘노블레스’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난다.
네이버웹툰은 웹툰 ‘노블레스’를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을 10월 7일 전 세계 동시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신의탑’, ‘갓 오브 하이스쿨’에 이은 세 번째 애니메이션이다.
국내에서는 10월 7일 밤 10시 네이버 시리즈온을 통해 처음으로 방영된다. 해외에서는 ‘크런치롤(Crunchyroll)’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미국 전역과 남미‧유럽 지역에서 공개된다. 일본에서는 현지 기준 10월 7일 밤 12시에 TOKYO MX, BS11 등 유명 TV채널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애니메이션 ‘노블레스’는 총 13부작으로 구성됐다. 네이버웹툰의 IP(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사 ‘프로덕션 I.G’가 제작을 맡았다. 미국 애니메이션 콘텐츠 전문기업 ‘크런치롤’이 ‘신의탑’, ‘갓 오브 하이스쿨’에 이어 네이버웹툰과 함께 글로벌 투자‧유통사로 참여했다.
김신배 네이버웹툰 사업리더는 “해외의 유명 기업들과 공동 투자한 애니메이션을 글로벌 무대에 선보임으로써 국내 애니메이션의 입지가 격상됐다”며 “이 프로젝트들을 계기로 향후 한국의 웹툰 IP가 세계 무대에서 더 주목 받고 더 많은 기회를 얻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노블레스’ 애니메이션 OST 중 오프닝곡 ‘BREAKING DAWN’은 가수 김재중이, 엔딩곡 ‘Etoile’은 오마이걸이 맡았다. 한국어‧영어‧일본어 3개 국어 버전으로 녹음돼 향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