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재고 면세품,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로 판다

입력 2020-08-18 09: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슈퍼모델 이선진이 방송 진행…시계·뷰티 디바이스 즉시 구매 가능

▲라이브커머스 전문 플랫폼 '그립' 앱을 이용하는 장면 (사진제공=신세계면세점)
▲라이브커머스 전문 플랫폼 '그립' 앱을 이용하는 장면 (사진제공=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이 재고 면세품을 라이브 방송으로 판매한다.

신세계면세점은 19일 오후 8시부터 90분 동안 라이브 커머스 전문 플랫폼 ‘그립(GRIP)’과 손잡고 면세품 내수 판매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그립은 판매자와 소비자가 실시간 방송으로 자유롭게 소통하는 국내 최초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으로, 7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 80만 건, 라이브 방송 수 2000회를 넘어섰다.

신세계면세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따라 비대면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자 그립과 손잡고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기획했다.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에 그립 앱만 설치하면 손쉽게 면세품을 구매할 수 있고, 제품 수령도 출국과 상관 없이 바로 가능하다.

이번에 판매하는 품목은 △스웨덴 명품 스킨케어 디바이스 브랜드 '포레오(FOREO)'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리파(ReFa)’ △톰포드, 생로랑 선글라스 등 면세 인기 제품으로 면세가 대비 약 30~4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방송은 슈퍼모델 이선진이 진행한다. 이선진은 소비자들에게 직접 시연하며 제품 정보를 라이브 영상으로 생생하게 소개하고,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답변할 예정이다. 또 1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1만 원 쿠폰을 제공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다양한 플랫폼이 대거 등장하고 있고, 소비자들은 빠르게 적응하고 있다”라며 “신세계면세점은 시대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더 나은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미국에선 266억 당첨됐다는데"…우리나라 로또로 '인생역전' 가능할까? [이슈크래커]
  • 혁신기업, 출발부터 규제 '핸디캡'...법·제도·정치 '첩첩산중' [규제 버퍼링에 울상짓는 혁신기업①]
  • 상암 잔디는 괜찮나요?…아이유 콘서트 그 후 [해시태그]
  • 노다지 시장 찾아라…인도네시아 가는 K-제약·바이오
  • '허리띠 졸라매기' 게임사들…인력감축·서비스 종료 속도낸다
  • 비트코인, 뉴욕 증시 랠리에 호조…6만4000달러 터치 [Bit코인]
  • 체험존·굿즈 등 즐길 거리 다양…"'골때녀' 팝업 통해 풋살 관심 늘었어요"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09.25 13:34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509,000
    • +1.43%
    • 이더리움
    • 3,505,000
    • -0.11%
    • 비트코인 캐시
    • 465,200
    • +2.81%
    • 리플
    • 787
    • +0.64%
    • 솔라나
    • 201,300
    • +3.07%
    • 에이다
    • 514
    • +6.2%
    • 이오스
    • 701
    • +1.45%
    • 트론
    • 201
    • -1.47%
    • 스텔라루멘
    • 129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7,250
    • +3.46%
    • 체인링크
    • 16,200
    • +7.43%
    • 샌드박스
    • 375
    • +2.4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