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 전자부문 1위 석권

입력 2020-07-20 0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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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전 10년, 휴대전화 9년 연속 선두 차지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이 KSQI 1위 선정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이 KSQI 1위 선정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전자부문 A/S 전 부문 1위를 석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로써 삼성전자서비스는 가전 A/S 10년, 휴대전화 A/S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KSQI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지표로 전문 평가단이 직접 서비스를 체험하고 평가를 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KSQI 조사가 시행된 이래 단 한 번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정책을 지속 도입해왔기에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월 '휴대폰 방문 서비스'를 도입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폴더블폰 사용 고객은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지 않고 원하는 장소에서 디스플레이 교체 등 모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기종에 상관없이 통화품질로 불편을 겪는 고객도 문제가 발생한 장소에서 전파 환경 점검을 받을 수 있다.

고객의 수리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휴대폰 디스플레이 단품 수리'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가전제품은 엔지니어가 출장 점검으로 방문했을 때 다른 제품을 추가로 무상 점검해주는 '플러스원 케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계절별 시의성을 고려해 △봄, 초여름에는 냉장고, 에어컨 △가을, 겨울에는 세탁기, 건조기 등을 추가로 무상 점검해준다.

이 밖에도 △365일 24시간 최적의 상담을 제공하는 '인공지능 챗봇 상담 서비스' △상담사가 원격으로 제품의 상태를 확인하며 상담을 진행하는 '보이는 원격상담' 등 맞춤형 상담 서비스도 도입했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이 기대하는 그 이상의 감동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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