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업계에 따르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집 안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CJ ENM 투니버스는 ‘전국가족자랑’ 이벤트를 펼친다. 자신의 가족을 공개적으로 자랑하는 ‘전국가족자랑’ 이벤트는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잘 나온 가족사진을 골라 가족을 자랑하는 한 문장을 작성한 뒤, 개인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투니버스_전국가족자랑)와 함께 전체공개로 올리면 응모가 완료된다. 자세한 내용은 투니버스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투니버스 방송에 가족사진이 노출되는 특별한 기회와 더불어 신비아파트 최신 완구(신비아파트3 고스트볼 더블X, 신비아파트3 더블X 고스트 컬렉션)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도 참여형 온라인 이벤트 ‘마블 파워 챌린지’를 개최한다. 히어로와 닮은 본인 또는 친구·연인·가족의 모습을 찾아 필수해시태그(#마블매니아2020, #마블파워챌린지)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전체공유로 게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다양한 마블 브랜드 상품을 선물로 제공한다.
아이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시청도 놓칠 수 없다. 투니버스는 4~5일 양일간 어린이날 특별 편성으로 안방극장에 즐거움을 선사한다. 최근 방영된 8화 시청률이 7.48%(4-13세/닐슨코리아/유료플랫폼/전국기준)까지 치솟는 등 명실상부 대세 애니메이션으로 사랑 받는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 연속 방송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인기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대거 편성해 선보일 예정이다.
참여형 이벤트도 있다. ‘푸푸 아일랜드’는 도니제티의 오페라 ‘사랑의 묘약’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각색한 작품으로 5월 5일부터 17일까지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에서 공연한다. 정숙 관람형 공연이 아니라 어린이 관객들이 무대 위 출연진과 함께 노래를 따라 부르고 함께 춤도 출 수 있어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48개월 이상부터 관람할 수 있다.
외부 활동은 꺼려지지만 집을 벗어나 색다른 일상을 보내고 싶은 가정이라면, 호텔을 방문해 ‘호캉스’를 즐겨보자.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5월 한 달간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을 위해 ‘아이처럼, 예술가처럼’ 특별 키즈 패키지를 선보인다.
호텔 객실에서 미술관 컨텐츠를 증강현실 AR로 감상하고, 가족들과 함께 창작하고 만들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이 담긴 ‘키즈캔 플레이 키트’와 풍성한 키즈 선물을 받아 이용할 수 있다. 가족당 1개씩 제공되는 ‘키즈캔 플레이 키트’는 플레이 북, ‘Things I Like’ 영어 그림책, 액자 만들기 키트, DIY 보드게임, 풍선 자동차 키트 등으로 구성돼 있어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