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마지막 째 주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베스트셀러로 옥션은 애플의 ‘에어팟 프로’와 BFL의 ‘등산 운동화’를 24일 선정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에 외부 활동이 줄면서 가전ㆍ리빙 품목이 특히 인기다. 어린이날과 성년의 날을 맞아 소비자의 관심이 집중된 상품은 애플의 ‘에어팟 프로 MWP22KH/A’로 고객들의 반응은 “선물로 미리 구매했는데 아이가 좋아한다”, “할인율이 많아서 오프라인보다 저렴하게 구입했다” 등이다.
집에 있는 시간 길어지면서 인테리어 관심 증가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도 있다. 퍼스트LED의 ‘원목 조명 스탠드’에는 “집안 분위기가 달라졌다”, “어느 곳에 놓던지 잘 어울린다” 등이 후기로 남겨졌다.
‘온라인 개학’에 학습 최적화된 가구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듀오백의 ‘DK-2500’은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에 편안함과 안정감을 자랑한다. 여기에는 “딸 아이가 좋아한다”, “가격이 저렴하다” 등의 후기가 남겨졌다.
짧은 봄철에 여름 과일인 별고을청과의 ‘꿀참외’도 인기다. 이 상품은 1만3760원으로 생산자 직거래로 중간 마진 없어 저렴한 가격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로 혼자 즐길 수 있는 등산 관련 수요가 높아지면서 BFL도 ‘4008 블랙 운동화’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댓글로는 “공기가 잘 통해 쾌적하다”, “가벼운 등산용으로 좋다” 등이 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