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소비자 브랜드인지도ㆍ충성도 평가서 18년 연속 1위

입력 2020-03-31 10:0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능률협회컨설팅 주관 브랜드파워 조사서 1위에 올라…티스테이션은 12년 연속 1위

▲한국타이어 테크노 돔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테크노 돔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1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티스테이션(T’Station)은 12년 연속으로 타이어전문점 부문 1위에 올랐다.

31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K-BPI 조사는 소비자의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지표다. 한국타이어는 2위 브랜드와 총점 100점 이상의 점수 차를 기록했고, 구매 가능성과 선호도 등 충성도 측정 항목에서도 전반적으로 큰 폭의 격차를 보였다.

한국타이어는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통해 독일 3대 명차 브랜드를 비롯한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32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타이어전문점 티스테이션은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이미지, 이용 가능성, 선호도 등 세부 평가 항목 전반에서 우위를 나타냈다.

자동차 종합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은 타이어 파손 시 새 타이어로 보상해주는 '스마트안심서비스', 온라인 구매 후 당일 장착할 수 있는 ‘오늘 서비스’ 등을 제공 중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미국에선 266억 당첨됐다는데"…우리나라 로또로 '인생역전' 가능할까? [이슈크래커]
  • 혁신기업, 출발부터 규제 '핸디캡'...법·제도·정치 '첩첩산중' [규제 버퍼링에 울상짓는 혁신기업①]
  • 상암 잔디는 괜찮나요?…아이유 콘서트 그 후 [해시태그]
  • 노다지 시장 찾아라…인도네시아 가는 K-제약·바이오
  • '허리띠 졸라매기' 게임사들…인력감축·서비스 종료 속도낸다
  • [종합] 뉴욕증시, 경기둔화 우려에 불안한 랠리…다우ㆍS&P500 사상 최고치 경신
  • 체험존·굿즈 등 즐길 거리 다양…"'골때녀' 팝업 통해 풋살 관심 늘었어요"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09.25 10:40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870,000
    • +1.9%
    • 이더리움
    • 3,540,000
    • +0.65%
    • 비트코인 캐시
    • 470,400
    • +3.75%
    • 리플
    • 790
    • +1.28%
    • 솔라나
    • 204,100
    • +6.08%
    • 에이다
    • 518
    • +7.02%
    • 이오스
    • 706
    • +2.02%
    • 트론
    • 200
    • -1.48%
    • 스텔라루멘
    • 129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900
    • +3.4%
    • 체인링크
    • 16,280
    • +8.03%
    • 샌드박스
    • 383
    • +4.6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