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의 사회공헌 재단 카카오임팩트는 100일 간 미션 수행을 통해 생활의 변화를 만들어가는 ‘카카오프로젝트100’의 베타 시즌 2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9월 오픈한 카카오프로젝트100은 개개인의 작고 사소한 행동이 습관으로 이어져, 결국에는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든다는 비전을 갖고 시작된 참여형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이용자가 실천하고자 하는 주제의 프로젝트를 직접 개설하거나 참여해, 100일 동안 참여자끼리 미션을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용자는 실천 보증금을 내면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보증금은 미션을 실천한만큼 되돌려 받고, 실천하지 못해 남은 보증금은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기부할 수 있다.
이번에 진행하는 시즌2는 오는 20일까지 카카오프로젝트100에 접속해 프로젝트를 개설할 수 있다. 프로젝트 참여 신청은 22일까지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23일부터 6월 30일까지 100일 동안 참여한 프로젝트의 미션을 매일마다 인증하며 자신이 목표한 실천을 이어나가게 된다.
카카오임팩트 관계자는 “시즌1 참가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카카오프로젝트100을 지인에게 추천하고 싶다는 의견이 95%를 넘는 등 이용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라며 “사소한 행동의 실천이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로 나아갈 수 있도록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