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의 ‘엔페라 스포츠’ 제품이 독일의 자동차 전문지 ‘아데아체 모터벨트(ADAC Motorwelt)’가 실시한 여름용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만족' 등급을 받았다. (사진제공=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의 ‘엔페라 스포츠’ 제품이 독일의 자동차 전문지 ‘아데아체 모터벨트(ADAC Motorwelt)’가 실시한 여름용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만족' 등급을 받았다.
5일 넥센타이어에 따르면 ‘아데아체 모터벨트’는 월 1300만 부 발행되는 유럽의 영향력 있는 자동차 전문지다.
이번 테스트는 유럽에 판매되는 여름용 타이어 16개 제품을 대상으로 브레이킹, 가속력, 핸들링, 마모, 소음, 연비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한 결과다.
‘엔페라 스포츠’는 총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5위를 차지하며 ‘만족(satisfactory)’ 등급을 받았다. 특히 뛰어난 마모 성능과 연비 효율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브레이킹 테스트에서도 타사 대비 강점을 보이며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엔페라 스포츠’ 제품은 유럽형 프리미엄 스포츠 타이어로 빗길과 마른 노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이다. 패턴 설계를 최적화해 고속주행 안정성과 핸들링 성능을 대폭 강화했고, 신규 컴파운드 적용으로 접지력과 제동력을 극대화한 점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