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금융 '라이프플러스',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입력 2020-02-12 16:3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화생명·손해보험·금융증권·자산운용·저축은행 등 한화 금융계열사의 공동 브랜드 '라이프플러스'(LIFEPLUS)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F 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수상 분야는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코퍼레이트 아이덴티티/브랜딩'(Communication Design, Corporate Identity/Branding)이다.

라이프플러스는 지난해 7월 레드닷(Red Dot)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올해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2개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라이프플러스는 '고객의 삶을 더 잘 살게 하는 금융'이라는 가치를 심벌과 로고, 전용 서체, 상품, 이벤트 등 능동적인 삶의 모습으로 해석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각국 전문가들로 구성된 78명의 심사위원단은 다양한 고객 접점에서 라이프플러스만의 가치를 일관되게 전달한 점 또한 높게 평가했다.

라이프플러스는 2017년 브랜드를 내놓은 이후 고객의 삶에 집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2019년부터는 건강하고 균형 잡힌 삶을 의미하는 '웰니스'(Wellness)를 주제로 금융(Financial), 신체(Physical), 정신(Mental), 영감(Inspirational) 네 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하노버에 위치한 'iF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이 1953년부터 시행해 온 디자인 어워드로 레드닷,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불린다.

박찬혁 한화생명 브랜드전략팀장은 "로고 디자인을 통한 시각화를 넘어 고객이 직접 브랜드 가치를 경험하고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 제공과 유기적인 활동을 추진해 가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이재명 공직선거법 유죄...‘정당 쪼개기’로 434억 '먹튀' 가능?
  • 하루 시작부터 끝까지…변우석과 함께 보내는 하루! [솔드아웃]
  • 다 상술인건 알지만…"OO데이 그냥 넘어가긴 아쉬워" [데이터클립]
  • ‘2025 수능 수험표’ 들고 어디 갈까?…수험생 할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리스크 털어낸 리플…'美 증시ㆍ비트코인' 하락에도 나 홀로 상승
  • 예금자보호한도 23년 만에 1억으로 상향…금융권 파장은?
  • 프리미어12 한국 대표팀, 오늘 일본과 B조예선 3차전…중계 어디서?
  • 韓 환율관찰 대상국 재지정…“국내 채권시장 최악의 시나리오, 환율 상향 고착화”
  • 오늘의 상승종목

  • 11.1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6,003,000
    • -2.22%
    • 이더리움
    • 4,388,000
    • -3.77%
    • 비트코인 캐시
    • 601,000
    • -4.15%
    • 리플
    • 1,138
    • +13.57%
    • 솔라나
    • 300,900
    • -4.54%
    • 에이다
    • 842
    • +2.18%
    • 이오스
    • 804
    • +2.16%
    • 트론
    • 257
    • -0.39%
    • 스텔라루멘
    • 187
    • +4.4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650
    • -0.92%
    • 체인링크
    • 19,080
    • -0.78%
    • 샌드박스
    • 397
    • -2.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