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자산운용은 구조화상품 분야의 권위지인 스트럭쳐드 프러덕츠 저널(Structured Products Journal) 에서 주최하는 '2008년 Structured Products 아시아 어워드' 시상에서 '한국시장내 최우수 금융기관상(Structured Products South Korea House of the Year)'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상은 국내 구조화 상품시장에서 새로운 상품 개발과 괄목할 만한 실적을 거둔 최우수 금융기관에 수여하는 상으로 산은자산운용이 국내 운용회사 최초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산은자산운용은 원자재 시장의 마켓임펙트를 활용한 차익거래 수익을 추구하는 CYD 인덱스 연계 펀드 등 다양한 자산을 활용한 구조화상품을 개발해 국내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최근 리스크관리 시스템 개발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투명하게 리스크 관리를 하는 동시에 시장변화에 적합한 구조화 상품을 개발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다는 점이 높게 평가받아 선정됐다.
산은자산운용의 이영준 상품서비스본부장은 "본 상이 구조화 상품개발 능력 및 판매실적, 시장관계자 의견 등 다각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수상자를 선정하는 만큼 산은자산운용이 구조화상품 분야에서 리딩(Leading) 운용회사의 위상을 차지하고 있음을 확인해 준 결과라고 할 수 있다"라며 "향후 시장트렌드에 부합하는 구조화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투자자의 포트폴리오의 다양화 및 안정화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Structured Products Journal 은 리스크관리와 파생상품 분야의 권위지인 홍콩 '아시아리스크(Asia Risk)'의 자매지로 매년 아시아지역 투자은행들을 대상으로 구조화상품 개발 및 판매에서 소속 국가를 대표하는 금융기관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은 9월 23일 홍콩에서 열리는 Structured Products Asia Conference 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