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엔터, ‘더캠프’와 함께 ‘밀리랑’ 캐릭터 콘텐츠 사업 업무협약

입력 2019-12-30 10:4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다날엔터테인먼트가 국군 장병들과 가족ㆍ친구들의 소통 플랫폼 ‘더캠프(The Camp)’의 특화 캐릭터 ‘밀리랑’을 개발한다고 30일 밝혔다.

다날엔터테인먼트는 인에이블다온소프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군 특화 캐릭터 밀리랑 공동 개발에 나선다. 인에이블다온소프트는 국내 최대 대국민 국군 소통 플랫폼인 ‘더캠프(The Camp)’의 개발 및 운영사로 군 관련 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군복무 중 각 시기별 병영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새로 개발되는 ‘밀리랑’ 캐릭터는 군을 뜻하는 ‘밀리터리(military)’와 함께하는 대상을 나타내는 순우리말 ‘랑’을 합성한 이름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캐릭터 공동개발은 물론 관련 상품 개발 및 유튜브 콘텐츠 채널 ‘밀리랑TV’ 오픈 등을 계획하고 있다.

‘밀리랑’은 오는 1월에 유튜브 채널 ‘밀리랑 TV’ 개설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캐릭터 콘텐츠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밀리랑 봉제 인형, 스티커, 이모티콘 등 다양한 상품 출시를 통해 군 장병 및 가족, 지인들에게 친근한 국군의 이미지를 전달한다는 구상이다.

최원석 다날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 이사는 “군 장병과 군부대 가족, 지인들을 위한 캐릭터 콘텐츠 개발에 참여해 군 문화를 더 가깝게 보여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다날엔터테인먼트는 뉴미디어 시장에 발맞춰 독자적인 콘텐츠 제작, 유통 전문기술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조성곤 인에이블다온소프트 대표는 “군 특화 플랫폼 더캠프를 통해 대국민 서비스 제공과 소통 기반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밀리랑 캐릭터가 우리 군을 이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이임생은 울고, 홍명보는 정색…축구협회의 엉망진창(?) 민낯 [이슈크래커]
  • 드로그바·피구 vs 퍼디난드·비디치, '창과 방패'가 대결하면 누가 이길까요? [이슈크래커]
  • 민희진 측 "어도어 절충안? 말장난일 뿐…뉴진스와 갈라치기 하냐"
  • 혁신기업, 출발부터 규제 '핸디캡'...법·제도·정치 '첩첩산중' [규제 버퍼링에 울상짓는 혁신기업①]
  • 노다지 시장 찾아라…인도네시아 가는 K-제약·바이오
  • “좀비 등장에 도파민 폭발” 넷플릭스 세트장 방불…에버랜드는 지금 ‘블러드시티’[가보니]
  • “빈집 종목 노려라”…밸류업지수 역발상 투자전략 주목
  • 오늘의 상승종목

  • 09.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103,000
    • +0.25%
    • 이더리움
    • 3,501,000
    • -0.82%
    • 비트코인 캐시
    • 463,400
    • +0.83%
    • 리플
    • 790
    • +0.38%
    • 솔라나
    • 200,400
    • +1.88%
    • 에이다
    • 510
    • +3.24%
    • 이오스
    • 707
    • +1.43%
    • 트론
    • 201
    • -0.99%
    • 스텔라루멘
    • 130
    • +1.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7,650
    • +2.73%
    • 체인링크
    • 16,440
    • +6.41%
    • 샌드박스
    • 374
    • -0.2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