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도시락 예약 서비스 25배 신장…채식도시락 가장 많이 팔려

입력 2019-12-16 14:1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편의점 도시락도 맞춤시대가 열렸다.

CU는 멤버십 앱 포켓CU의 도시락 예약구매 서비스가 오픈 한 달 만에 하루 평균 이용건수가 최대 25배 급신장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CU 도시락 예약구매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포켓CU 내 예약구매 메뉴에서 먹고 싶은 도시락을 골라 원하는 점포와 날짜에 상품을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앱 안에서 결제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전국으로 확대된 지 한 달 만에 고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테스트 기간 대비 하루 이용건수는 25배, 관련 매출은 27배나 증가했다.

도시락 예약구매 서비스 론칭 후 CU 멤버십 신규 회원수도 전월 동기 대비 215.9%나 늘었다.

도시락 예약 구매 서비스를 통해 판매되는 도시락과 점포에서 판매되는 인기 상품 순위도 달랐다.

오프라인 점포에서는 대중적인 인기 덕분에 모든 점포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는 백종원 한판도시락, 치즈만수르 돈까스 도시락 등이 인기를 누렸다. 반면 예약구매 서비스는 개인 취향이 뚜렷하게 반영된 결과 채식주의 도시락이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 시즌 한정 상품으로 운영되는 벌교꼬막비빔밥도 5위에 올랐다.

BGF리테일 최지영 CRM팀장은 “CU의 도시락 예약구매 서비스는 자세한 상품 설명은 물론, 배달업체처럼 댓글 후기, 별점 등을 통해 소통할 수 있다는 점도 흥행 요소”라며, “앞으로도 멤버십 앱을 기반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차별화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미국에선 266억 당첨됐다는데"…우리나라 로또로 '인생역전' 가능할까? [이슈크래커]
  • 혁신기업, 출발부터 규제 '핸디캡'...법·제도·정치 '첩첩산중' [규제 버퍼링에 울상짓는 혁신기업①]
  • 상암 잔디는 괜찮나요?…아이유 콘서트 그 후 [해시태그]
  • 노다지 시장 찾아라…인도네시아 가는 K-제약·바이오
  • '허리띠 졸라매기' 게임사들…인력감축·서비스 종료 속도낸다
  • [종합] 뉴욕증시, 경기둔화 우려에 불안한 랠리…다우ㆍS&P500 사상 최고치 경신
  • 체험존·굿즈 등 즐길 거리 다양…"'골때녀' 팝업 통해 풋살 관심 늘었어요"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09.2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466,000
    • +0.89%
    • 이더리움
    • 3,527,000
    • -0.54%
    • 비트코인 캐시
    • 461,600
    • +0.61%
    • 리플
    • 785
    • +0.26%
    • 솔라나
    • 203,000
    • +5.07%
    • 에이다
    • 513
    • +5.56%
    • 이오스
    • 699
    • -0.14%
    • 트론
    • 201
    • -1.47%
    • 스텔라루멘
    • 129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850
    • +0.23%
    • 체인링크
    • 16,150
    • +5.9%
    • 샌드박스
    • 378
    • +1.6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