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프렌즈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 ‘슈퍼셀’과 함께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브롤스타즈의 게임 IP를 활용한 협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슈퍼셀은 브롤스타즈를 비롯해 ‘클래시 로얄’, ‘클래시 오브 클랜’ 등을 개발한 핀란드 게임 개발사다. 브롤스타즈는 지난해 12월 출시 당시 사전 예약자만 1000만 명, 전 세계 1억 다운로드를 넘어선 흥행작이다.
라인프렌즈는 파트너십을 통해 브롤스타즈의 IP를 활용한 공식 제품 제작과 다양한 글로벌 라이센스 사업을 진행한다. 우선 라인프렌즈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으로 탄생한 브롤스타즈 공식 제품은 내달 오픈 하는 국내 팝업스토어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앞으로 라인프렌즈 글로벌 온·오프라인 리테일 플랫폼으로도 판매가 확대될 계획이다. 또 일본과 중국, 유럽 등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다양한 형태의 라이센스 사업 전개도 진행할 방침이다.
또 라인프렌즈의 오리지널 캐릭터인 ‘브라운앤프렌즈’는 브롤스타즈 테마로 새롭게 제작돼 게임 내 신규 스킨 시리즈로 공개된다. 브라운앤프렌즈 브롤스타즈 테마의 제품은 내달 오픈 하는 팝업스토어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라인프렌즈는 그 동안 글로벌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유례없는 방식으로 새로운 IP를 개발해 다양한 콘텐츠 분야로 확장하며 캐릭터 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로서 자리매김해왔다”며 “이번 슈퍼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게임 분야로 그 영역을 확장, 라인프렌즈의 주요 타깃인 밀레니얼 세대를 Z 세대로까지 확대하고 캐릭터 비즈니스의 새로운 성공 공식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