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디지털 마케팅 그룹 퓨쳐스트림네트웍스(FSN)가 미디어커머스 신규 사업 및 해외사업 성장을 발판 삼아 올해 3분기 대폭적인 순이익 성장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FSN은 이날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369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6%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1억 원으로 소폭 감소했지만, 당기순이익은 66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19억 원 가량 대폭 증가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연결기준 FSN의 3분기 누적 매출과 영업이익은 1051억 원, 5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9.8%, 9.2%씩 늘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 역시 133억 원으로 흑자전환했다.
회사 측은 이번 3분기까지 지속 성장세를 이어간 실적 배경에 대해 △하반기 광고 집행 금액 증가를 통한 국내 디지털 마케팅 사업 실적 개선 △미디어커머스 신규사업 성장 가속화 △해외사업 성장세 지속 등을 주요인으로 손꼽았다.
FSN 관계자는 “올해 지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FSN은 카울리, 레코벨로 대표되는 빅데이터 기반 애드테크 전문성을 바탕으로 명실상부한 국내 1위 디지털 마케팅 선도 사업자 입지를 강화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해외사업 부문에서는 중국 등 성장이 이어지고 있는 기존 진출 국가들을 대상으로 미디어커머스 사업을 접목함으로써 국내에서의 성공 노하우를 바탕 삼아 매출 극대화 전략을 펼쳐가는 한편, 신규 거점 확대를 통해 아시아 디지털 마케팅 허브 구축에 나설 계획”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