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57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89%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608억 원으로 23% 늘었으며 당기순이익은 29억 원으로 100% 성장했다.
네오위즈의 해외 매출은 27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 성장했다. 지난 9월 모바일 전략 RPG ‘킹덤 오브 히어로’가 일본 시장에 출시돼 초반 구글 다운로드 순위 10위를 기록하며 새로운 매출원으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킹덤 오브 히어로는 완성도 높은 일러스트와 영웅 성장 시스템 등 고유의 게임성을 기반으로 일본 이용자들에게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며 성과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일본 자회사 게임온은 주요 게임들이 함께 선전하며 전 분기 대비 매출이 개선됐다. 특히, ‘붉은보석’은 성장 촉진 서버 오픈 후 전 분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하며 실적을 이끌었다.
국내 매출은 보드게임의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PC 매출이 감소했다. 하지만 지난 8월 23일 피망 맞고, 포커 등 3종의 고포류 게임이 애플 앱스토어에 진출하게 되며 시장이 확대됐다. 특히 추석 시즌을 겨냥한 ‘타짜: 원 아이드 잭’ 영화와의 콜라보 마케팅 등을 진행하며 매출 호조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문지수 네오위즈 대표는 “2019년에는 자체 개발작들이 국내외에서 꾸준한 성장을 이루어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체 개발 IP를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이들이 네오위즈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도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