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선보이는 ‘터치닥터’는 인텔의 Intel® Health PHS5000 을 기반으로 LG CNS가 지난 3년 여간 솔루션 및 서비스를 개발해 국내 최초로 소개되는 홈헬스케어 솔루션이다.
Intel® Health PHS5000은 가정 중심의 새로운 헬스케어 모델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시장에 맞게 개발한 신개념 홈헬스케어 장비다.
이로써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 환자들은 ‘터치닥터’를 통해 집에서 혈압 등 자신의 건강 수치 및 생활습관상태를 측정할 수 있다. 또 측정된 데이터는 ‘터치닥터’ 전문 상담사가 상주하는 건강관리센터에서 관리하고, 의료진에게 전송함으로써 ‘가정 내 주치의 서비스’를 실현한다.
이번 ‘신개념 홈헬스케어 솔루션 발표회’는 의료계, 학계, 관련 기관 인사 등 1천여 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컨퍼런스로 LG CNS 신재철 사장과 인텔의 나빈 쉐노이(Navin Shenoy) 세일즈 마케팅그룹 부사장 겸 아시아태평양 총괄이 기조연설을 통해 고령화 사회 헬스케어 모델의 변화, 홈헬스케어 트렌드 등을 발표하고, ‘터치닥터’를 뮤지컬 형식으로 시연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또 LG CNS가 지난해 1월부터 연세대 의과대학 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과 공동으로 고혈압, 당뇨 등의 만성질환 환자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터치닥터’ 임상 시험 결과를 발표한다.
그 밖의 IT 의료 기술표준화 협의회인 컨티뉴아(Continua)의 데이빗 윗링거(David Whitlinger) 의장과 바이오스페이스의 차기철 사장이 참석, 홈헬스케어 산업의 표준화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맞춤형 건강관리의 유용성을 공감하는 장이 될 전망이다.
행사 참가 신청은 행사 공식홈페이지(www.personalhealth.co.kr)에서 사전 등록을 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