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TV쇼핑이 25일 오뚜기와 함께 개발한 PB상품 ‘반반한 라면’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반반한 라면’은 라면 한 개가 많게 느껴지거나 가벼운 야식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기존 라면(120g 기준)보다 50% 수준인 60g의 미니 크기로 출시됐다. ‘반반한 라면’끼리 섞어 먹거나 기존의 다른 라면과 섞어 양을 조절해 조리할 수 있는 신개념 DIY 라면이다.
25일 오전 8시 30분 모바일 방송 ‘오싹한 라이브’를 통해 첫선을 보이는 ‘반반한 라면’은 치즈 맛과 김치맛 두 가지 종류고, 가격은 한 상자(10개입)에 7900원이다. 론칭을 기념해 무료 배송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세계TV쇼핑은 제조사에서 제안하는 조리법이 아닌 자기만의 조리법을 개발하는 이른바 ‘모디슈머’ 열풍이 계속되면서 색다르고 이색적인 경험을 즐길 수 있는 ‘반반한 라면’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 유튜브나 블로그 등에도 ‘꿀조합’이라는 단어를 검색하면 라면뿐만 아니라 여러 종류의 음식의 새로운 조합을 소개하는 영상이 다양하게 올라와 있다.
신세계TV쇼핑은 상품 개발을 위해 오뚜기 측에 제품 아이디어를 직접 제안하고, 약 10개월의 개발 기간 수차례의 자체 맛 평가 테스트를 거쳐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분말 스프와 건더기 플레이크에도 신경 썼다. 치즈 맛은 스위트콘과 체더 치즈를 넣어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고, 김치맛은 건조 김치의 양을 늘려 얼큰한 김치찌개 맛이 느껴진다.
신세계TV쇼핑은 ‘모디슈머’들이 1인 가구를 중심으로 한 젊은 층에 주로 포진해있는 만큼, 20·30세대가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네이버 인기 웹툰인 ‘유미의 세포들(작가 이동건)’과 컬래버레이션 한 제품 패키징을 준비했으며 인기 먹방 유튜버인 ‘맛상무’, ‘망가녀’ 등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 제품 리뷰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상민 신세계TV쇼핑 미디어커머스팀장은 “’반반한 라면’은 라면 마니아라면 한 번쯤 생각해 봤을 ‘나만의 맛과 양’을 만들 수 있는 최초의 DIY 라면”이라며 “신세계TV쇼핑은 앞으로도 고객 각자의 기호와 취향을 고려한 이색 상품을 지속 개발해 즐거운 쇼핑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