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LCC 부문 7년 연속 1위

입력 2019-10-15 09:3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서비스와 안전 운항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인천 취항 기대

(사진제공=에어부산)
(사진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은 ‘제28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저비용항공(LCC) 부문에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는 한국능률협회(KMAC)가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측정하는 조사다.

이번 조사는 4월부터 8월까지 총 4개월 동안 국내에서 소비생활을 하는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에어부산은 이번 KCSI 조사에서 전반적으로 업종 평균치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조사 결과에 따르면 에어부산은 △넓은 좌석 간격 배치 △공항 라운지 서비스 △국내 최초 자가 음주 측정 시스템 개발 및 도입 등을 선보여 이용객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고객 중심 서비스와 높은 수준의 안전 운항을 펼친 덕분에 KCSI 조사에서 7년간 1위 자리를 유지할 수 있었다”며 “국내 대외 평가 기관으로부터 인정받은 에어부산의 서비스와 10여 년 동안 쌓아온 안전에 대한 신뢰도를 내세워 이번 인천 신규 노선을 성공적으로 취항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어부산은 KMAC가 저비용항공(LCC) 부문을 조사 및 평가하기 시작한 2013년부터 항상 1위를 차지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미국에선 266억 당첨됐다는데"…우리나라 로또로 '인생역전' 가능할까? [이슈크래커]
  • 단독 이창용, 금통위 앞두고 최상목과 오찬 회동…‘금리 빅딜’ 나오나
  • 상암 잔디는 괜찮나요?…아이유 콘서트 그 후 [해시태그]
  • 고려아연 “영풍이 폐기물 떠넘기려 해…거절하자 관계 틀어져”
  • 김영환 “우하향하면 인버스 투자하라”...개미 투자자 난입
  • '홍명보 선임 논란' 여야 질타 쏟아져…유인촌 "정상적 감독 선임 아냐"
  • 체험존·굿즈 등 즐길 거리 다양…"'골때녀' 팝업 통해 풋살 관심 늘었어요"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09.2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622,000
    • -0.03%
    • 이더리움
    • 3,510,000
    • -1.65%
    • 비트코인 캐시
    • 458,600
    • +1.04%
    • 리플
    • 782
    • -0.13%
    • 솔라나
    • 196,000
    • +2.3%
    • 에이다
    • 506
    • +5.86%
    • 이오스
    • 692
    • +0%
    • 트론
    • 203
    • -0.98%
    • 스텔라루멘
    • 128
    • -1.5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800
    • -0.38%
    • 체인링크
    • 15,500
    • +1.17%
    • 샌드박스
    • 372
    • +1.3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