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하나은행 홈페이지 캡처)
하나은행 어플 '하나원큐'가 접속 장애를 일으킨데 이어 인터넷뱅킹 접속도 지연되고 있는 상황이다.
하나은행 홈페이지는 25일 오후 3시 현재 로그인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 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시 "데이터 처리중입니다"라는 화면이 뜨는 상태에서 계속 로딩 화면만 반복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앞서 하나은행 측은 하나은행 어플 '하나원큐'의 접속 장애로 "하나은행 홈페이지를 이용해달라"고 요청했으나 홈페이지마저 접속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는 셈이다.
이 때문에 하나은행 이용자들은 불만을 호소하고 있다.
하나은행 이용자들은 SNS나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하나은행 아침부터 계속 안되는데 도대체 무슨 일이지?", "하나은행 언제까지 안되나요. 급한 업무를 봐야 하는데 모바일도 웹페이지도 먹통이네요", "하나은행 혹시 뭐 털리고 있는 건 아니겠지? 모바일 앱은 아침부터 안 됐고, 지금은 웹페이지 로그인도 안되는데 너무 답답" 등 반응을 보였다.
하나은행 어플 '하나원큐' 접속 장애와 웹페이지 오류로 하나은행 고객센터도 마비된 상황이다. 현재 하나은행 고객센터로 연락을 취할 경우 100명이 넘는 대기자가 있다며 수십분이 지나도록 연결이 되지 않고 있다.
한편, 하나은행 관계자는 "월급날 점심시간에 갑자기 트래픽이 몰린 상황"이라며 "자세한 원인은 아직 확인 중"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