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삼성전자, 시청각장애인 소통 모바일 앱 개발

입력 2019-09-23 09:3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모바일 앱 홍보 영상 유튜브 공개 13일 만에 조회 수 1억 건 돌파

▲제일기획과 삼성전자가 함께 개발한 모바일 앱 ‘삼성 굿 바이브(Samsung Good Vibes)’ (사진제공=삼성전자)
▲제일기획과 삼성전자가 함께 개발한 모바일 앱 ‘삼성 굿 바이브(Samsung Good Vibes)’ (사진제공=삼성전자)

제일기획은 삼성전자 서남아 총괄과 함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삼성 굿 바이브(Samsung Good Vibes)’를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삼성 굿 바이브는 모스부호와 스마트 폰의 햅틱 기능을 결합해 간단한 스크린 터치만으로 시청각장애인 간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한 앱이다.

삼성전자와 제일기획은 앱 보급 확대를 위해 홍보용 디지털 영상도 최근 공개했다.

‘Caring for Impossible’이란 주제로 시청각장애인 소녀의 가족이 굿 바이브 앱을 통해 소통하고 유대감을 회복한다는 내용의 이 영상은 유튜브 공개 13일 만에 조회 수 1억 건을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많은 사람이 앱을 활용할 수 있도록 공익단체 센스 인터내셔널과 협력해 아메다바드, 델리, 방갈로르 등 3개 지역에서 100여 명의 시청각장애인, 교사를 대상으로 앱 사용법 교육을 진행했다.

삼성전자 서남아 총괄 송명숙 상무는 “이번 삼성 굿 바이브 앱에 이어 앞으로도 인도 현지의 소외계층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기술 개발과 감성적 소통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미국에선 266억 당첨됐다는데"…우리나라 로또로 '인생역전' 가능할까? [이슈크래커]
  • 혁신기업, 출발부터 규제 '핸디캡'...법·제도·정치 '첩첩산중' [규제 버퍼링에 울상짓는 혁신기업①]
  • 상암 잔디는 괜찮나요?…아이유 콘서트 그 후 [해시태그]
  • 노다지 시장 찾아라…인도네시아 가는 K-제약·바이오
  • '허리띠 졸라매기' 게임사들…인력감축·서비스 종료 속도낸다
  • 비트코인, 뉴욕 증시 랠리에 호조…6만4000달러 터치 [Bit코인]
  • 체험존·굿즈 등 즐길 거리 다양…"'골때녀' 팝업 통해 풋살 관심 늘었어요"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09.25 12:2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464,000
    • +1.23%
    • 이더리움
    • 3,516,000
    • +0.17%
    • 비트코인 캐시
    • 469,500
    • +3.51%
    • 리플
    • 787
    • +0.64%
    • 솔라나
    • 201,100
    • +2.71%
    • 에이다
    • 520
    • +7.44%
    • 이오스
    • 705
    • +1.88%
    • 트론
    • 200
    • -1.96%
    • 스텔라루멘
    • 12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500
    • +2.23%
    • 체인링크
    • 16,280
    • +8.03%
    • 샌드박스
    • 378
    • +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