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오늘의 증시 키워드는 #4분기 #무역협상 #헬릭스미스 #종근당바이오 #위지윅스튜디오 등이다.
찬바람이 불면서 투자자들은 #4분기 투자전략에 주목하고 있다. 4분기를 앞두고 경기회복 가능성이 점쳐지면서 시장의 기대감도 한껏 달아올랐다. 정희성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4분기를 앞두고 경기회복의 요인들이 부각되고 있다”며 “4분기부터 국내 수출
의 하방압력을 높인 단가요인의 기저효과가 해소될 전망”이라고 짚었다.
또 조병현 유안타증권 연구원도 “유동성 사이클이 회복 구간에 접어들 가능성이 높아졌고, 무역분쟁 우려가 기존에 비해 완화되는 양상임을 감안하면, 실물 부분의 심리지표도 회복 시도를 기대해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4분기 회복 기대감엔 #미중_무역협상에 대한 전망도 영향을 미쳤다. 미국과 중국이 다음달 초 예정된 고위급 회담을 앞두고 관세 인상을 연기하거나 면제하는 등 긍정적 조치들을 이어가고 있어서다.
이상재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10월 미중 무역협상 향방이 주는 첫 번째 함의는 글로벌 금융시장의 추세를 좌우하게 된다는 점”이라며 “특히 우리를 비롯한 신흥국 금융시장의 추세는 미중 무역협상 결과에 큰 폭 좌우될 가능성이 높다”고 짚기도 했다.
한편 #헬릭스미스는 이번 주 (23~27일) 당뇨병성 신경병증에 대한 첫 번째 임상 3상 결과 발표를 앞두고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앞서 허혜민 키움증권 연구원은 “헬릭스미스의 유전자치료제 엔젠시스(VM-202) 3상 탑라인 결과 성공시 제약바이오 섹터 투자심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한편 제약ㆍ바이오 섹터에 대한 기대감에 #종근당바이오 등 바이오 업체들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이날 이정기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종근당바이오는 프로바이오틱스 전용 생산공장을 증설했으며 정상 가동하는 2020년 2분기부터 연간 300억 원 추가 OEM 매출이 발생할 수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만2100원을 신규 제시했다.
또 #위지윅스튜디오는 정부 정책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정부는 콘텐츠산업 3대 혁신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이정기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위지윅스튜디오에 대해 “최근 정부도 콘텐츠산업 3대 혁신전략을 발표하면서 ‘선도형 실감 콘텐츠 육성’으로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해갈 예정인 만큼 ARㆍVR 확대가 가속화될 전망”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