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펀딩은 지난 12일 쇼핑몰 연동 P2P대출 플랫폼에 대한 등록특허를 획득했다고 20일 전했다.
코리아펀딩은 P2P플랫폼이 갖고 있는간편한 대출절차와 기준금리보다 높은 투자 수익 외 그 이상의 가치를 대출자와 투자자에게 선보이기 위해 지난 1월 특허 출원하여 이번에 최종적으로 특허등록됐다고 밝혔다.
이번 특허 등록 정식 명칭은 ‘쇼핑몰 연동 P2P대출 플랫폼운영 방법 및 그 장치(등록번호-10-2023310)’이다.
이 특허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면 먼저 투자자의 경우 P2P투자수익과 더불어, 쇼핑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즉 P2P투자를 통해 기준 금리 대비 높은 이자 수익과함께 차주가 운영하는 쇼핑몰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거나,사전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 경우 투자자는 관련 제품을 직접 사용하면서 해당 기업에 대한 사업성과 신뢰성을 분석 및 평가할 수 있다.
차주(대출자)는 P2P대출을 신청할 때 이전 금리보다 낮은 금리로 대출이 가능한 대신차주가 운영하는 쇼핑몰 상품을 투자자들이 유리한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투자자가 쇼핑몰을 이용하면 차주는 기업 홍보와 동시에 이익 창출까지함께 기대할 수 있다. 그리고 P2P투자자의 쇼핑 성향과 제품 선호도를 분석하고 데이터화 해서 차주가 지속성장할 수있는 발판이 마련 되게 된다.
대신 차주가 해당 특허 방법을 기반으로 대출을 반복 신청할 경우, 상품의 전문성과 차별화를 위해 동일 조건의 투자 상품이더라도 투자자의 투자수익률과 구매 선호도를 반영해 그에 합당한 쇼핑혜택 조건을 명시해야 한다.
현재 코리아펀딩은 관련 플랫폼을 개발 중이다. 아울러,해당 투자상품은 명확한 상품 정보 및 쇼핑몰 상품 이용 시 얻을 수 있는 금전적 투자 수익률도 같이 공시해 전문성을 향상 할 예정이다.
코리아펀딩은 “상장 가능성이 있는 많은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기업이 사업성과 제품의 품질이 우수하나 연구 개발 시 제때 투자처를 찾지 못하거나 브랜드 인지도가 미비해서 사업 진행에 큰 난황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면서 “이번 특허를 기반으로 관련 기업을 발굴, 차주와 투자자가 함께 상생 발전하는 건강한 P2P금융상품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김해동 코리아펀딩 대표는 "기존의 금융권이 이루지 못한 투자 상품의 한계를 P2P금융산업에서 해결하고자 40개의 특허 출원과 15개의 특허 등록을 완성했으며, 이번 특허 등록을 기반으로 P2P기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을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