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백화점이 가진 신뢰성을 기반으로 ‘럭셔리 온라인 쇼핑몰’을 론칭한다. 온라인 시장은 지속해서 성장하지만, 프리미엄 상품의 경우 상품에 대한 신뢰성 등의 문제로 여타 상품군보다 온라인 시장에서의 거래가 활발하지 않다. 롯데백화점은 이를 기회로 삼아 럭셔리 온라인 쇼핑 시장을 이끌겠다는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19일 프리미엄 패션몰인 ‘롯데 프리미엄몰(Lotte Premium Mall)’을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해외 브랜드, 컨템포러리 의류 등 고가 상품군이 입점될 ‘롯데 프리미엄 패션몰’은 백화점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몰에서 백화점 출고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백화점이 ‘프리미엄몰’을 오픈한 것은 국내에 정식 입점한 해외 브랜드 고가 의류 등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온라인몰이 전무한 상태에서 백화점이 가진 신뢰성과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이용한다면 다른 온라인몰과의 차별화된 경쟁이 가능하다고 판단한데 따른 것이다.
실제로, 프리미엄 시장의 성장 속에서도 온라인몰에서만큼은 상품에 대한 신뢰성, 배송, 사후 서비스 등의 문제로 프리미엄보다 저가 상품 위주로 운영돼 가격적인 측면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대다수다. 이로 인해 해외 패션 및 프리미엄 등에 대한 구매 수요는 일반적으로 백화점 등 오프라인에서 이뤄지고 있다.
‘롯데 프리미엄몰’은 이름에서 나타나듯이 프리미엄 상품을 대폭 강화해 기존 온라인 패션몰과는 차별성을 뒀다. 우선, 해외 유명 브랜드 및 국내ㆍ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가 입점돼 이월이나 병행상품이 아닌 백화점과 동일한 정상 상품(In-Season)을 판매한다.
입점 브랜드는 보테가베네타/MSGM/처치스 등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가 국내 온라인몰 최초로 론칭되며 멀버리, 에트로, 비비안웨스트우드, 모스키노 등 총 234개 인기 프리미엄 브랜드 2만4000개 상품들을 선보이다. 올해 안에 360여 개로 확대될 예정이다.
롯데 프리미엄몰에서 판매되는 상품을 구매 전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시착해 보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피팅 예약 서비스'도 선보인다. 해당 서비스는 프리미엄몰 내 상품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고객이 방문 일과 시간을 정해 온라인 신청 후 매장을 방문하면 된다.
더불어 ‘롯데 프리미엄몰’의 상위 등급 고객들을 대상으로 ‘프라이빗 기획전’, ‘프리 오더 서비스’ 등을 진행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백화점 최상위 고객인 MVG만이 경험하던 특별한 혜택도 제공해 기존 쇼핑몰과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롯데 프리미엄몰은 프리미엄 온라인몰에 걸맞은 고객 서비스도 운영한다. 대표적으로 ‘DISCOVER S’ 서비스를 제공해 패션부터 라이프스타일까지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들을 트렌드/컬러/소재 등에 따라 큐레이션해주는 새로운 서비스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전형식 디지털전략본부장은 “이번 프리미엄몰을 통해 롯데백화점이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경계가 사라지는 O4O(Online for Offline, Offline for Online) 서비스에 한 발짝 더 다가설 것으로 예상하며 아직 국내에 생소한 온라인 프리미엄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