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교육의 음악 교육 기관 뮤직에듀벤처가 2019학년도 2학기 PA지도사 자격증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PA지도사 자격증은 세계적인 피아노 교재 '피아노 어드벤처'에 대한 전문 강사를 양성하기 위해 미국의 피아노 교육기업 페이버 인스티튜트(Faber Institute)와 장원교육이 공동 개발한 피아노 지도자 양성 프로그램이다.
이번 2학기에는 2급 퍼스트 어드벤처, 2급 피아노 어드벤처 과정을 개강한다. 2급 퍼스트 어드벤처는 유아 학습자를 지도하기 위한 커리큘럼으로 다양한 유아 활동과 연주법 등을 단계적으로 다룬다. 2급 피아노 어드벤처는 고급 피아노 테크닉을 초급부터 체계적으로 접근하는 최신 교수법을 제공한다.
서울, 경기, 충청, 전라 등 전국 주요 대학과 평생교육원에 해당 과정이 개설됐고, 30시간 수료 후 자격시험을 통해 한국교육평가인증원에서 발급하는 자격증을 제공한다. 자격증 소지자는 피아노 어드벤처 전문 강사 및 전문 교육 기관으로 홍보 가능하다.
더불어 PA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한 강사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피아노 어드벤처 원저자 워크숍과 특별교육 참가 자격이 주어지고, 음악 교육 정보, 교안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PA지도사 과정은 피아노 강사, 음악 대학 졸업생 및 재학생 등 음악교육 관련 전공자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개강 일정은 학교와 평생교육원마다 다르며 자세한 일정은 뮤직에듀벤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뮤직에듀벤처 관계자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피아노 전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피아노 교육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지도법을 다루고 수료 후에도 연구진과 멘토의 지원을 계속 받을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