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는‘2008 어린이 안전 캠페인(2008 Child Safety Campaign)’의 일환으로 어린이 안전교육 사이트(www.volvocars.co.kr)를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실생활에 필요한 어린이 교통안전 상식을 소개하는 이 사이트에서는 신생아, 1세 이상, 3세 이상 등 연령대별 어린이 및 임산부를 위한 올바른 안전벨트 장착법 등이 다양한 사진 및 동영상으로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다.
또한, 사이트 내 '어린이 안전센터'라는 마이크로 사이트에서는 교통과 관련된 안전뿐만 아니라 가정 및 야외에서의 생활 속 어린이 안전 교육 내용을 각종 퀴즈, 게임 등의 멀티미디어 컨텐츠들로 인터렉티브하게 구성하고 있다.
특히, 한국어린이안전재단과 함께 특별한 자격에 맞는 신청자에 한해 어린이용 카시트를 무상으로 대여해 교육된 내용을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향림 대표는 “본격적인 ‘어린이안전캠페인’을 앞두고 고객의 일상 속에서 손쉽게 안전에 대한 상식을 높일 수 있도록 어린이 안전교육 사이트를 오픈했다”며 “이 사이트를 통해 많은 분들이 볼보의 첨단 안전철학을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오는 7일부터 27일까지 20일간 퀴즈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응모 방법은 어린이 안전교육 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퀴즈를 맞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Volvo C30 미니카(10명), 어린이 안전교육 세트(어린이비옷+안전교육그림책, 50명) 등 총 60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이번 어린이 안전교육 사이트 오픈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어린이안전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유치원 및 보육원을 직접 찾아가는 안전교육 프로그램과 어린이 안전교육 그림책 배포, 등·하교길 안전지도 물품지원 및 어린이안전체험박람회 개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