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올해 전세계 주요 IT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혁신 평가’에서 4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6년 연속 ‘톱5’에 오르며 글로벌 혁신 브랜드 입지를 다졌다.
5일 IT 전문 시장조사업체 ‘브랜드키즈(Brand Keys)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19년 가장 혁신적인 기술 브랜드(2019 Most Innovative Tech Brands)’에서 4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지난해보다 1계단 상승했으며, 지난 2014년 이후 6년째 5위 내에 이름을 올렸다. 삼성전자는 2014년 2위에 이어 2015년 3위, 2016년 5위, 2017년 2위, 2018년 5위에 각각 올랐다.
최근 5년간 ‘톱5’에 한 번이라도 이름을 올린 기업은 아마존, 애플, 구글, 넷플릭스, 페이스북, HBO, 마이크로소프트(MS), IBM 등 8개 미국 업체와 삼성전자 등 9개에 불과하다.
삼성전자는 브랜드키즈가 지난 5월 선정한 ’브랜드 고객충성도 평가지수(Customer Loyalty Engagement Index)‘ 조사에서도 평면(Flat-Screen) TV 부문 1위에 오른 바 있다.
3월에는 글로벌 경영전략 컨설팅사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이 선정한 ’2019년 세계 50대 혁신기업 순위’에서 구글, 아마존, MS에 이어 5위를 차지했다.
세계적 학술정보서비스 업체인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가 발표한 ‘2018∼2019년 글로벌 100대 혁신기업’ 명단에도 하드웨어·전자 부문에서 미국 인텔·퀄컴, 일본 캐논·도시바 등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