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지웰페어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실시간 가격비교 숙박예약 플랫폼 ‘이지체크인(EZ-Checkin)’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이지체크인은 이지웰페어의 고객사 임직원이 이용하는 복지포털에서 이용 할 수 있으며, 여기어때, 야놀자, 호텔엔조이, 호텔패스, 웹투어 등 총 12개의 국내 유명 숙박 예약 사이트의 상품 DB를 실시간으로 연동해 임직원이 쉽고 간편하게 최저가 숙박시설을 찾을 수 있게 지원한다.
기존에는 제휴된 여러 숙박사이트를 각각 방문해 가격을 비교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면, 이제는 호텔, 콘도, 펜션, 모텔, 게스트하우스 등 5만여개 숙박시설을 한 번의 클릭으로 최저가 상품을 서칭하고 예약, 결제까지 가능하게 됐다.
또한 모바일 위치정보를 활용해 여행, 출장시 주변의 당일 예약이 가능한 숙박 시설을 빠르게 검색할 수도 있다.
메타서치 방식의 숙박 가격비교 서비스는 동종 업계에서 최초로 제공되는 것이며, 시스템 개발에는 8개월이 소요됐다.
이지웰페어 관계자는 "호텔스컴바인, 트리바고 등 메타서치 숙박 예약 방식에 익숙해진 임직원들의 이용행태를 고려했다"며 "원스톱 검색 및 예약까지 처리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고 말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일과 삶의 균형(Work & Life Balance)을 중시하는 사회적 트렌드를 반영해 지속적으로 숙박 시설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정부에서 지원하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도 적극 참여하여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과 국내 관광 활성화에기여 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