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이 신제품 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협력사 지원에 나선다.
CJ오쇼핑은 중소 협력사 10곳에 하반기 총 3억 원의 연구개발(R&D) 비용을 지원하고 앞으로 3년간 추가 10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단순한 판매 촉진이나 판로 확대를 넘어 실질적인 자금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CJ오쇼핑은 이날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 ‘2019년도 협약기업 R&D 지원사업 설명회 및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CJ오쇼핑부문의 협력기업인 미라클피플사, 태석광학, 더네이쳐홀딩스, 대경아이엔씨, 보국전자, 스팀보이, 오리엔탈코리아, 네츄럴메이드, 온니포유, 휴롬 등 10곳의 임직원도 참석했다.
CJ오쇼핑은 이번 협약으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주관하는 ‘혁신 파트너십 사업’에 3억 원을 출연한다. 혁신 파트너십 사업이란 대기업이 비용을 출연하면 수행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가 이를 활용해 중소기업의 경영 컨설팅 및 자금 지원을 담당하는 제도다. 이에 따라 CJ오쇼핑의 협력사 10곳은 하반기 유통·디자인 분야 R&D에 약 2500만 원씩 지원받을 수 있다.
앞서 CJ오쇼핑은 올해 초 TV홈쇼핑 업계 최초로 동반성장위원회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CJ오쇼핑은 업계 첫 ‘협력사 인센티브(제품 판매 실적이 목표치를 웃돈 협력사에 최대 5천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를 도입하는 등 향후 3년간 협력사 지원에 834억 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혁신 파트너십 사업도 이 협약의 하나로 진행된다.
한재희 CJ오쇼핑 상생경영팀장은 “혁신 파트너십 사업을 통해 개발된 신제품은 CJ ENM 오쇼핑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중소기업은 비용 절감, 매출 신장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고, CJ ENM 오쇼핑부문은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수 있어 서로 ‘윈윈’인 제도”라며 “앞으로도 국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