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니워커, '스트라이딩 맨' 탄생 111년 기념 빈티지 디자인 콜렉션 3종 출시

입력 2019-06-04 09:03 수정 2019-06-04 10:4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올여름 레트로 감성을 입은 조니워커 한정판 콜렉션이 찾아온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올해 조니워커(Johnnie Walker)의 상징인 스트라이딩맨(Striding Man) 탄생 111주년을 기념해 빈티지 디자인 콜렉션 3종을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트라이딩맨은 세계 1위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의 모토인 끊임없는 도전(Keep Walking)을 상징하는 아이콘이다. 1908년 만화가 톰 브라운이 브랜드 창시자인 존 워커의 손자 알렉산더 워커와 점심식사를 하던 중 냅킨에 그리며 ‘Born 1820, Going Striding’이라고 남긴 것에서 탄생했다.

이번 조니워커 빈티지 디자인 컬렉션은 스트라이딩맨의 111년 변천사 중 의미 있는 1929년, 1970년, 2019년 3가지 시대상을 조니워커 레드, 블랙, 골드 레이블에 반영해 선보인다. 더불어 각 패키지는 연도별 유행한 예술기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오랜 전통과 역사를 가진 조니워커만의 레트로 감성을 더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스카치 위스키이자 조니워커를 전 세계에 알린 ‘조니워커 레드 레이블’은 스트라이딩맨이 1908년 탄생한 이후 처음으로 리뉴얼되어 빨간 외투를 걸친 1929년 빈티지 디자인을 입었다. 조니워커만의 독보적인 품질을 갖춘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 ‘조니워커 블랙 레이블’은 스트라이딩맨이 팝 컬처의 아이콘으로서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해인 1970년, 그리고 끊임없는 도전(Keep Walking)의 정신을 이어받아 오늘날에도 앞을 향해 걸어 나가는 2019년은 ‘조니워커 골드 레이블 리저브’로 디자인됐다.

조니워커 레드, 블랙 레이블 레트로 한정판은 700㎖ 제품과 하이볼 전용 글라스, 빈티지 디자인 마그네틱, 스티커가 포함된 기획 패키지로 출시된다. 이 외에 조니워커 레드, 블랙 소용량 제품(200㎖)도 빈티지 디자인 스티커가 동봉된 한정 패키지로 편의점 등에서 만날 수 있다. 조니워커 골드 레이블 리저브(750㎖)는 미니멀리즘 디자인 패키지에 담겼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오늘부터 달라지는 청약통장…월 납입인정액 상향, 나에게 유리할까? [이슈크래커]
  • "한국엔 안 들어온다고?"…Z세대가 해외서 사오는 화장품의 정체 [솔드아웃]
  • 태풍 '콩레이' 열대폭풍으로 약화…한반도 비바람 몰고 왔다
  • 한국판 블프 '코리아 세일 페스타' 할인 시작…포터EV 500만 원 싸게 산다
  • '냉장고를 부탁해2' 셰프로 에드워드 리 합류
  • 프리미어12 야구 대표팀, 오늘 쿠바와 평가전…중계 어디서?
  • LG전자 ‘아웃도어 2종 세트’와 함께 떠난 가을 캠핑…스탠바이미고‧엑스붐고 [써보니]
  • “대출 때문에 안 되겠네” 40대 매수자 ‘갈아타기’ 수요 주춤
  • 오늘의 상승종목

  • 11.0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7,207,000
    • -0.86%
    • 이더리움
    • 3,527,000
    • -0.03%
    • 비트코인 캐시
    • 488,400
    • -1.13%
    • 리플
    • 723
    • +1.69%
    • 솔라나
    • 233,500
    • -1.6%
    • 에이다
    • 498
    • +3.97%
    • 이오스
    • 609
    • -0.65%
    • 트론
    • 235
    • +0%
    • 스텔라루멘
    • 131
    • +2.34%
    • 비트코인에스브이
    • 70,150
    • -1.2%
    • 체인링크
    • 15,870
    • -0.44%
    • 샌드박스
    • 341
    • +0.5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