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참신한 영상으로 상품 구매 유도…‘V커머스 공모전’ 개최

입력 2019-05-23 09:2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우수 중소기업 상품 모바일 판매 채널 진출 지원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홈앤쇼핑)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홈앤쇼핑)

홈앤쇼핑이 ‘2019 홈앤쇼핑 V커머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참신한 영상 아이디어를 발굴한다는 목적에서다.

V커머스는 '영상(Video)'과 '상거래(Commerce)'의 합성어로 재치 있는 영상을 활용해 상품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을 말한다.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V커머스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우수 중소기업 상품의 성공적인 모바일 판매채널 진출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공모전 참여는 공지된 10개의 우수 중소기업 상품(클럭 미니마사지기, 철벽녀 아이라이너, 철벽녀 쿠션, 왁스 배쏙티, 요술베개, 기절베개토퍼, 기본에 먼지떨이, 쏘펫 스마트애견정수기, 스키니랩 다이어트, 유니케어 변기세정볼) 중 한 가지 상품을 선택해 2분 이내의 V커머스 아이디어 및 영상을 제안하면 된다.

국내 및 해외 대학(원)에 재(휴)학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5인 이하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예선 접수는 내달 4일부터 7월 15일까지다. 기획안 평가를 통해 총 30개 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팀들에게는 약 한 달간의 멘토링 기간 동안 제출한 기획안을 영상으로 제작할 기회가 주어진다. 제작한 영상과 영상소개 PT를 거쳐 8월 29일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홈앤쇼핑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상금은 물론, 우수상 이상 수상팀 중 선발을 통해 홈앤쇼핑 체험형 인턴십 기회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홈앤쇼핑은 지난해 11월 V커머스 기획전 ‘플레이샵(Play#)’을 론칭하며 모바일에 익숙한 젊은 층 고객 확대에 나서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경영권 분쟁에 신난 투자자들…언제까지 웃을 수 있을까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바닥 아래 바닥도 뚫렸다…추락하는 中펀드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전참시' 허미미, 독립운동가 허석 의사 후손…"한국 오기 전까지 몰라"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300,000
    • +0.12%
    • 이더리움
    • 3,469,000
    • +2.15%
    • 비트코인 캐시
    • 459,800
    • +3.19%
    • 리플
    • 799
    • +2.57%
    • 솔라나
    • 198,400
    • +1.85%
    • 에이다
    • 475
    • +0.64%
    • 이오스
    • 692
    • -0.43%
    • 트론
    • 203
    • -0.49%
    • 스텔라루멘
    • 131
    • +1.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900
    • +2.33%
    • 체인링크
    • 15,220
    • +1.2%
    • 샌드박스
    • 378
    • +3.8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