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태명 SR 대표이사(출처=SR)
SR은 이번 개정에서 기획재정부 가이드라인과 CCM(소비자중심경영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추진의지를 반영해 고객 서비스 및 사회적 책무를 강화했다.
개정된 고객서비스 헌장은 관련 전문가 자문 및 의견 수렴을 거쳤으며 △헌장 전문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등 3개 부문으로 구성됐다.
SR은 이번 개정을 통해 고객소통 창구 상시 운영, 고객의 소리(VOC) 개선위원회 활성화 등 국민소통 활동을 강화했고 미세먼지 관리 강화 조항 등을 새로 담았다.
또 월 1회 이상 안전 점검을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열차 정시 운행률(5분 기준) 목표를 97%로 높였으며 사랑의 성금 운영 등 사회공헌활동도 강화했다.
고객서비스헌장은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제공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고 이에 대한 실천을 약속하는 것으로 SR은 2016년 최초 제정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고객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