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13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

입력 2019-05-09 1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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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국 IBK기업은행 디지털그룹 부행장(오른쪽)과 한상록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상무(왼쪽)가 9일 한남동 IBK고객센터에서 인증패 전달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IBK기업은행)
▲이상국 IBK기업은행 디지털그룹 부행장(오른쪽)과 한상록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상무(왼쪽)가 9일 한남동 IBK고객센터에서 인증패 전달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 지수'에서 13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45개 산업 262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지수 평가를 시행해, 90점 이상 받은 콜센터를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했다.

IBK 고객센터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지 않은 금융소외 계층을 위해 PC 원격 상담, 전화를 통한 예금 가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채널도 강화해 금융상담 챗봇 'i-ONE봇' 서비스와 디지털 금융 키오스크 화상상담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비대면 고객관리팀을 신설해 고객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올해 IBK고객센터는 종합금융센터로의 전환을 목표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센터를 통해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확대하고, 접근 채널을 다양화해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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