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피엔디 김기현 대표와 ㈜온페이스마이 정성원 대표.(사진제공=온페이스)
▲온페이스 안면인식 도어락 설치단지인 남양주단지.(사진제공=온페이스)
글로벌 IT 회사인 온페이스에서 개발된 안면인식 도어락이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월산지구 대지면적 약 6만평에 건설이 예정된 대규모 아파트 단지에 적용된다.
8일 온페이스에 따르면 이번 도어락은 지상 39층 총 4148가구의 대규모 아파트 단지의 각 세대마다 모두 적용이 될 예정이며, 공동 출입문과 근린 생활 시설 지역에는 안면인식 단말기가 탑재된다.
㈜피엔디 김기현 대표는 “안면인식 기술이 적용된 아파트 단지를 건설함에 있어서 모든 세대 주민들의 안전과 편리함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며 "모델하우스에도 안면인식 도어락을 설치할 예정이며 많은 분들이 직접 눈으로 보면 훨씬 만족하게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했다.
이어 그는 “오메가시티에서 진행하고 있는 남양주시 화도읍 월산지구뿐만 아니라 대전 동구 가오지구 일대에 지상 29층 2518가구와 남양주 덕소지구 1292가구, 경북 포항시 사일지구 3700가구 등 대규모 단지에도 추가로 온페이스 안면인식 제품들이 들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온페이스마이 정성원 대표는 “이번 대규모 아파트 단지의 적용 사례를 시작으로 좀 더 많은 분들께서 저희 온페이스 안면인식 도어락 제품의 안전성과 편리성에 더욱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페이스마이는 ㈜온페이스의 자회사이며, 온페이스의 모든 제품들을 국내 유통판매 및 해외에 수출을 담당하는 회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