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전문업체 유유제약이 저분자콜라겐의 피부흡수를 도와주는 ‘순아쿠아트리펩타이드’ 콜라겐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순아쿠아트리펩타이드 콜라겐은 콜라겐 중에서도 작은 분자량인 500달톤 저분자로 흡수를 빠르게 도와주며, 콜라겐 트리펩20(CTP-3세대콜라겐)은 특허받은 제조기술로 만들어 보다 높은 효과를 자랑한다. 또 G.P.H(G : Glycin글리신 / P : Proline 프롤린 / H : Hydroxyproline 하이드록시프롤린)가 함유되어 있어 단 시간, 많은 양의 콜라겐이 피부에 흡수될 수 있게 도와준다.
더불어 해당 제품은 칼로리 걱정 없이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젤리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준다.
유유제약 관계자는 " 피부 진피층의 90%, 피부 전체의 70%를 차지하는 콜라겐은 피부, 혈관, 뼈, 모발 등 모든 결합 조직의 주된 물질이다. 20대 초반을 정점으로 콜라겐의 생성량은 감소되어 피부 탄력이 줄어들고 주름살이 늘고 뼈가 약화되는 것"이라며, "동물성 콜라겐은 약 500,000 달톤(분자량을 나타내는 단위) 이상으로 고분자이기 때문에 인체에 흡수되는 것이 쉽지 않다. 반면, 최 저분자 약 1,000달톤 이하 어류(피쉬)콜라겐은 흡수율이 높다"고 전했다.
한편, 유유제약 순아쿠아트리펩타이드는 온라인 전용제품으로 ‘바이오엘앤’에서 구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