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은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제3회 금융 리포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3번째를 맞는 이 행사는 금융에 관한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금융분야에 대한 학습·연구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범 금융권 공동사업으로 5개 금융협회(전국은행연합회, 행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한국증권업협회, 여신금융협회)가 후원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과거와 달리 엄격한 논문형식 대신 주제별 리포트 형식을 채택해 대학생들의 폭 넓은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참가주제는 언론에 보도되거나 생활주변의 시사성 있는 금융관련 소재에 대한 연구조사 및 아이디어 제안에 관한 내용으로 본인이 관심있거나 경험한 사례 등 실증적 조사활동과 창의성 잇는 대안이 제시되도록 권장하고 있다.
참가자격은 국내 2년대 이상 대학에 재학중인 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10월말까지 금융감독원 홈페이지(www.fss.or.kr)나 우편접수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수상작은 금융분야 전문가, 학계 교수두 내·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게 되며 최우수작 1편, 우수작 2편, 장려상 5편 등 총 8편을 선정해 금융감독원장상, 금융협회장상과 함께 부상을 각각 수여한다.
아울러 수상자에 대해서는 '씨티-카이스트 장학지원프로그램' 대상자로 추천해 장학금 지원혜택을 받을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금융감독원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