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유투버 양성' vs 롯데마트 '랩 수업'…"열띤 문화센터 대전"

입력 2019-04-25 10:59 수정 2019-04-25 11: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출처=이마트 문화센터 홈페이지 화면 캡처)
(출처=이마트 문화센터 홈페이지 화면 캡처)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문화센터들이 여름학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참신한 강좌들이 특히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25일 여름학기 강좌 접수에 들어간 이마트 문화센터는 요즘 각광받고 있는 '유튜브'를 내건 강좌를 전면에 내세웠다. 어린이들 직접 영상을 찍고 편집까지 체험해 볼 수 있는 강좌다. 유튜브 스타로서 자녀의 가능성을 시험해 보고 싶은 부모라면 신청해 볼 만하다.

그런가 하면 롯데마트 문화센터는 힙합 열풍을 반영한 랩 강좌로 전 세대를 아우르겠다는 포부다. 오는 6월부터 진행되는 여름학기에 부모와 자녀는 물론 20대 직장인에서 60대에 이르기까지 나이대별로 랩 강좌를 분류해 운영할 방침이다.

홈플러스의 경우는 아빠와 엄마, 자녀가 함께할 수 있는 강좌들을 대거 선보인다. 동화 참여 연극과 판타스틱 매직쇼, 뮤지컬 체험, 가족 신체놀이 등 폭넓은 콘텐츠들이 소비자들을 기다린다.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의 이같은 문화센터 다변화 방침은 주 소비층의 유입을 목적으로 한 행보로 풀이된다. 문화센터 방문을 통한 부가적 매출 효과가 얼마나 이루어질 지가 관건인 이유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300,000
    • -0.26%
    • 이더리움
    • 3,422,000
    • +0.47%
    • 비트코인 캐시
    • 458,700
    • +1.68%
    • 리플
    • 796
    • +1.4%
    • 솔라나
    • 196,800
    • -0.4%
    • 에이다
    • 477
    • +0.85%
    • 이오스
    • 698
    • +1.01%
    • 트론
    • 204
    • +0%
    • 스텔라루멘
    • 131
    • +1.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950
    • +1.23%
    • 체인링크
    • 15,150
    • -1.24%
    • 샌드박스
    • 382
    • +5.2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