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가 복합생체인식기를 새롭게 출시하며, 생체인식 기술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ADT캡스는 얼굴ㆍ지문ㆍ카드 인식 기능을 모두 갖춘 프리미엄 출입보안 제품인 ‘복합생체인식기 FR-810B’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복합생체인식기 FR-810B’는 효율적인 출입통제 및 근태관리, 경비 등을 위한 생체인증 시스템이다. 얼굴, 지문, 카드의 3가지 인식 기능을 모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기술 및 정보 보안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복합적인 보안 시스템 제공을 통해 보안성과 편의성을 향상하는데 주력했다.
이 제품은 기존에 단일 기능만 제공하는 시스템의 단점을 상호 보완한 부분이 강점이다. 현장에서 얼굴 및 지문인식이 어려울 경우, 3가지 기능 중 가능한 방식으로 대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강력한 보안이 요구되는 기업ㆍ기관에서는 얼굴, 지문, 카드의 3단계 인증 절차를 통해 한층 더 강화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특히 얼굴인식에는 오토 틸트(Auto Tilt) 기능이 있어 사용자가 카메라에 맞춰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자동으로 키높이에 따라 맞춤으로 진행된다. 얼굴인식 후 2초 이내라는 빠른 시간 안에 인증이 완료된다.
얼굴인식은 최대 1만 명, 지문인식은 최대 25만 명까지 사용자 등록이 가능하다. 인증 이미지 기록을 2만 장까지 저장할 수 있어 추후 사용자 관리 및 범죄 예방에도 유용하다. 또 적외선 LED를 장착해 야간에도 인식률을 높였다.
또 각 사용자 상황에 맞는 보안 단계도 설정이 가능하다. 얼굴, 지문, 카드를 각각 개별 인증으로 적용할 수도 있다. 얼굴과 카드 또는 얼굴과 지문 등 단계별로 인증 방식 지정이 가능해 보안 환경에 따라 활용할 수 있다.
ADT캡스 관계자는 "복합생체인식기는 출입통제가 필요한 은행, 기업 빌딩 등이나 근태관리가 필요한 학교, 사무실, 비접촉 방식의 얼굴인식 기능이 함께 필요한 건설현장, 병원 등에 사용이 적합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