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쳐스트림네트웍스가 지난해 국내 광고업계에서 가장 높은 취급고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8일 한국광고총연합회가 발간한 ‘광고계 동향 2019년 3·4월호’에 따르면 FSN의 지난해 취급고는 전년 대비 102% 성장한 약 3524억 원이다.
한국광고총연합회 조사에 응한 국내 주요 광고기업 중 전체 취급액 기준 7위에 이름을 올린 FSN은 전년 대비 세 자릿수 취급고 성장률을 기록한 유일한 기업으로 나타났다. 온라인·모바일·케이블 등의 취급고를 합한 디지털 미디어 광고 종합 순위는 4위로 대기업 광고 계열사를 제외하면 독보적 지위를 확보한 셈이다.
취급고 성장 요인은 애드테크(AdTech) 부문 자회사 카울리, 레코벨의 모바일 광고 효율 개선을 통한 성과 증대다. 또한 애드쿠아인터렉티브, 마더브레인, 그룹 아이디디 등 디지털 광고 시장 내 영역별 1위 기업 인수를 통한 사업 구조 재편이 주효했다.
FSN 이상석 대표이사는 “당사는 애드테크(ADTech)로 대표되는 첨단 광고 기술을 보유한 디지털 분야 자회사들을 중심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다”며 “작년 한 해가 명실상부한 종합 디지털 마케팅 1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사업 구조 재편 등을 준비하는 시기였다면, 올해는 본격적으로 성과가 실현돼 한층 도약할 수 있는 성장의 시기”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