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낙스는 오는 10~11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DTechEx Show Europe 2019(이하 IDTechEx Show)’에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배터리 디자인의 개혁, 웨어러블 디자인의 혁신(From Battery Constraints To Freedom of Design Innovation In Wearables)’이란 주제로 스마트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위한 플렉시블 배터리의 필요성에 대해 두 차례 발표할 예정이다.
IDTechEx Show는 글로벌 마켓 리서치 회사 ‘IDTechEx(아이디테크엑스)’가 1년에 두 번 개최하는 행사다. 다양한 영역의 차세대 ICT융합 기술 관련 8가지 주제에 관한 컨퍼런스 및 전시회가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삼성, 구글, 소니, BMW 등 총 200개의 주요 글로벌 기업들이 참가해 웨어러블 기술, IoT(사물인터넷) 응용 기술, 3D 프린팅 등 최신 기술을 소개하고 상호간 협력이 이루어지는 교류의 장이다.
IDchEx는 1999년에 설립돼 웨어러블, 로봇, 3D 프린팅, 전기자동차 등 신흥기술 관련 전문 독자적인 리서치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80여개국의 글로벌 고객사에게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초청받아 웨어러블 기기에 적용될 플렉시블 배터리에 관해 발표하는 것은 플렉시블 배터리 제작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제낙스 플렉시블 배터리의 유연함과 뛰어난 성능을 글로벌 기업들에게 알릴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