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6회째를 맞는 튜닝 산업 전시회 2008 서울오토살롱이 오는 10일(목)부터 13일(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태평양홀 1층에서 열린다. 이번 서울오토살롱는 세계적인 명차 및 슈퍼카 전시와 기발한 아이디어와 개성을 뽐내는 이색 튜닝카 전시를 비롯해, 150여개 업체가 전시에 참가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 세계적인 슈퍼카 한자리에, ‘별들의 잔치’
이번 2008 서울오토살롱에서는 다양한 해외 슈퍼카가 전시된다. 특히 차량관리 전문용품 브랜드인 소낙스코리아가 독일에서 직접 공수해 전시하는 맥라렌 F-1은 최고 시속 350km이 넘고, 차량 가격만 380억원인 최고의 슈퍼카다. 소낙스코리아는 이와 함께 영화 아이언맨에 등장해 인기를 얻은 아우디 R8도 전시한다.
이 밖에 최고출력 580마력과 최고시속 330km를 자랑하는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와 람보르기니 가야르도를 비롯해, 최고시속 315km, 최대출력 532마력을 자랑하는 페라리 612 스카글리에티(약 4억5000만원), 페라리 430 스파이더, 영화 속의 ‘007 제임스 본드카’로 유명한 애스턴마틴 DB9 볼란테, 영국 귀족차의 대명사 벤틀리 컨티낸탈 GT, 차세대 스포츠카 포르쉐 카레라 GT, 닛산 GTR R35 등 쟁쟁한 슈퍼카들이 한자리에서 대거 전시될 예정이다.
서울오토살롱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국내에서 슈퍼카에 대한 관심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평소 일반인들이 쉽게 보지 못하는 해외 유명 슈퍼카들을 한자리에 만나볼 수 있는 좋은 전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나만의 드림카를 꿈꾼다, ‘이색 튜닝카’
2008 서울오토살롱에서는 참가자들의 개성을 한껏 드러낸 이색 튜닝카들을 대거 만나볼 수 있다. 외형을 꾸미는 드레스업 튜닝과 엔진 등 성능을 향상시키는 퍼포먼스 튜닝을 통해 평범한 양산차에서 개성과 독특함을 부여한 새로운 스타일의 차로 변신한 튜닝카들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세계적인 터보제조업체 하니웰코리아는 매연을 대거 절감할 수 있는 친환경 볼베어링 터보로 튜닝한 그린 카니발과 드래그레이스 우승차량 티뷰론 터뷸런스를 선보이고, GTR 레이싱팀의 튜닝 쏘렌토도 함께 전시한다. 또 전시기간 실시되는 튜닝카 디자인콘테스트의 온라인 사전투표를 거친 미니쿠퍼, 투스카니, 스타렉스, i30, 마티즈, 아반떼 XD, 스포티지 등 총 7종의 튜닝카가 전시된다.
한편, 이번 전시참가를 위해 호주에서 직접 개인 튜닝 차량도 공수해 올 예정이다. 튜닝비용만 1억원이 소요된 김세욱씨의 홀덴 UTE 튜닝카는 특수 에어서스펜션을 장착해 리모컨 조작으로 차량이 제자리에서 춤을 추는 듯한 퍼포먼스가 가능하며, 오디오 분수대 등 흥미로운 장비를 갖추고 있다. 호주 튜닝카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차지한 만큼 관객에게 충분한 볼거리를 제공할 전망이다. 본 차량은 2008서울오토살롱 전시회 현장에서 경매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커스텀 바이크 전문 업체인 BL 차퍼스(BL Choppers)는 현장에서 오토바이를 직접 조립해 완성하는 과정을 시연하고 현장 경매도 실시할 예정이다. 스쿠터 전문 업체인 케이엔지모터스에서는 고연비 스쿠터 제품인 쥬드2를 전시한다. 또한, 자동차 오디오 튜닝 전문업체인 몬스터카오디오는 40여개의 LCD 모니터와 50여개의 스피커로 튜닝한 4천만원 상당의 그랜저 차량을 선보이고 현장 경매를 실시할 예정이다.
▲ 다양한 참가 업체
2008서울오토살롱에는 친환경 튜닝, 퍼포먼스 튜닝, 안전튜닝, 드레스업 튜닝 분야의 다양한 업체들이 참가해 이색적인 제품을 선보인다.
세계적인 디젤차용 터보차저 생산기업인 하니웰코리아는 카니발 전용 친환경 볼베어링 터보차저를 선보인다. 수도권 대기환경 특별법 실시에 맞추어 출시된 이번 제품은 52%의 매연저감과 8%의 연비개선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출력 15%, 가속성능 23% 등 성능 개선 효과도 탁월하다.
또한, 연료첨가제 전문 브랜드인 엑슬란에서는 연비개선, 매연저감, 엔진청정, 등의 효과가 있는 5세대 연료첨가제를 선보인다. 휘발유용과 경유용 2종으로 구성된 이번 제품은 1ℓ당 0.3km의 연비개선 효과(1500cc급 누비라II CVS-75 테스트결과)가 있다.
루마 필름, 솔라윈도 필름 등 차량용 필름 전문 업체에서는 열 및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윈도우용 필름과, 차체를 보호하는 외장 보호 필름 등을 선보인다. 특히 세계 1위의 차량 필름 브랜드인 루마 필름은 효과적인 열 차단으로 에어컨 등의 사용량을 줄여 연비개선 효과가 있는 루마 선팅 필름을 선보인다. 또한, 측면 추돌, 전복 사고 시 유리의 비산과 파손을 방지해 운전자를 보호하는 루마 안전·방호 필름도 전시할 예정이다. 필립스코리아는 기존 할로겐전구보다 80% 가량 밝아 야간 운행 때 더욱 안전한 차량용 조명 제품군을 전시한다.
이 밖에도, 자동차 럭셔리 드레스업 튜닝의 대명사인 아산티코리아에서는 세계 최초로 제작된 42인치 사이즈의 초대형 3피스 단조 휠과, 큐빅으로 장식된 시가 3억원에 달하는 럭셔리 휠을 선보인다.
▲ 관객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이벤트
이번 2008 서울오토살롱에는 관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무엇보다 행사의 꽃인 레이싱 모델이 대거 출연하는 제6회 레이싱퀸 선발대회가 남성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국내 유명 레이싱 모델이 총 출동해 한층 돋보이는 전시무대가 될 전망이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국내 최초로 전시장내에 자동차 관련 용품을 최저가로 판매하는 하프마켓 존을 설치·운영한다. 이를 통해 관람객은 국내 최저가로 자동차 부품 및 용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경품도 지급된다.
또한, SK 엔크린닷컴과 공동으로 ‘UCC 콘테스트’도 실시한다. 엔크린닷컴 회원이 올린 2008서울오토살롱 행사 현장의 사진, 동영상 중 우수작품을 선정해 캐논 40D DSLR 세트를 비롯해 작품상 10명, 참가자 중 500명을 추첨해 OK캐쉬백포인트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이벤트는 엔크린닷컴 홈페이지의 UCC 게시판을 통해 진행된다.
이 외에도 2008 서울오토살롱에서는 전시 기간 중 관객응모와 퀴즈쇼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스쿠터, 차량 내비게이션 제품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