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GDC 2019서 인공지능 연구개발 사례 발표

입력 2019-03-18 10:21 수정 2019-03-18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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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는 글로벌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인 ‘GDC 2019’에 참가해 인공지능 연구개발 기술과 적용 사례를 발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부터 22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GDC 2019’는 글로벌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다. 지난해에는 2만8000명이 참석하고 750개 이상의 강연과 세션이 열렸다.

엔씨소프트는 GDC 2019 기간 2개의 세션을 맡아 게임 AI 기술을 발표한다.

우선 19일(현지시간)에는 ‘강화학습을 이용한 프로게이머 수준의 블레이드 & 소울 비무 AI 개발’을 주제로 비무 AI 연구개발 과정을 발표한다. 이 발표에는 엔씨 AI센터 Game AI Lab 강화학습팀 정지년 팀장과 노승은 연구원이 나선다.

21일에는 ‘딥러닝 기반의 역운동학을 이용한 AI 기반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기술’을 주제로 윤동원 게임 AI팀 연구원이 맡는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김택진 대표 직속 조직으로 AI센터와 NLP센터 산하에 5개 조직을 운영 중이다. AI센터의 게임 AI랩, 스피치 랩, 비전 랩과 NLP센터의 언어 AI랩, 지식 AI 랩 등 총 5개의 기술 영역을 연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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