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이 사상 최대 4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LG생활건강은 2018년 4분기 매출이 1조 6985억 원, 영업이익 2108억 원, 당기순이익 1013억 원을 달성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4.2%, 13.9%, 23.5% 성장했다고 24일 밝혔다.
화장품 사업의 경우 분기 매출 최초 1조 원을 달성했다. 화장품 사업의 4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2% 성장한 1조 501억 원, 영업이익은 13.8% 증가한 1924억 원을 기록했다.
럭셔리 화장품이 면세점과 중국 현지에서 판매 호조를 이뤄내며 화장품 사업의 성장을 이끌었다. 2003년 출시한 ‘후’는 2016년 연 매출 1조 원을 돌파한 후 2년 만에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단일 브랜드 기준 연 매출 2조 원을 달성해 글로벌 톱(Top) 화장품 브랜드 반열에 올랐다. ‘숨’의 고가 라인인 ‘로시크숨마’는 4분기 중국 현지에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오휘’의 최고급라인인 ‘더퍼스트’는 전년 동기 대비 31% 성장하며 브랜드 입지를 강화했다.
생활용품 사업은 구조조정을 통해 사업 체질을 개선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성장세로 돌아섰다. 생활용품 사업의 매출은 3398억 원, 영업이익은 84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4.9%, 7.2% 성장했다. LG생활건강은 프리미엄 브랜드를 중심으로 해외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중국을 비롯해 아시아에서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으며, 특히 중국에서는 치약, 샴푸, 바디워시 등 퍼스널 케어를 중심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온·오프라인 채널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음료 사업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성장한 3086억 원, 영업이익은 21.9% 늘어난 99억 원을 기록했다. 주요 브랜드의 안정적인 성장과 신제품 출시를 통한 카테고리 확대로 탄산음료와 비탄산음료 모두 고르게 성장했다. 아울러 식이섬유음료 ‘W차’와 아몬드음료 ‘아데스’ 등 신규 브랜드가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매출 성장에 일조했다.
4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005년 3분기 이후 53분기 성장,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55분기 증가해 14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2018년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10.5% 성장한 6조7475억 원, 영업이익은 11.7% 증가한 1조393억 원, 당기순이익은 12% 증가한 6923억 원을 기록했다. 사상 처음으로 영업이익 1조 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 연간 실적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