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코리아는 국내 커뮤니티인 '땡글', '코인정보통', '비트케이', '코인플래닛'과 공식 콘텐츠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후오비코리아에 따르면 가상화폐 커뮤니티 제휴는 메인 제휴사와 일반 제휴사로 제휴 형식이 나뇐다. 메인 제휴사의 경우 지난 12월 18일부터 31일까지 신청을 통해 땡글, 코인정보통, 비트케이를 최종 선정했다. 일반 제휴사는 별도의 마감 기간 없이 상시 신청을 받고 있으며 현재 코인플래닛 등이 제휴 협약을 맺었다.
제휴사들은 후오비코리아가 평일 발행하는 가상화폐 시장 보고서 '후오비 데일리 리포트(Huobi Today's Report)'의 게재 및 배포, 기타 콘텐츠 활성화 등 후오비 코리아와 함께 블록체인 및 가상화폐 관련 시장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땡글은 후오비 전용관을 오픈해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고,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코인정보통 역시 콘텐츠 배포 및 알림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코인플래닛은 네이버 카페를 통해 제휴 서비스를 정식으로 시작했다. 가상화폐 전문 포털 비트케이는 투자자를 고려한 유저 인터페이스(UI)를 적용해 2월 오픈과 함께 본격적으로 후오비코리아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후오비 코리아는 '후오비 데일리 리포트'를 비롯한 자체 양질의 콘텐츠를 게재 및 배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