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21일 제15기 '행복한중기씨 블로그 대학생 운영진'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행복한중기씨 블로그'는 중소기업과 사회문제 현상에 관심이 많은 청년들 가운데 남녀 대학생 10인을 매년 선정해여 운영진을 구성한다.
중소기업을 올바로 알리고 긍정적 이미지 확산을 위해 2010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누적 방문자 437만명을 기록하고 있는 중소기업 분야 대표 파워 블로그다.
제15기 행복한중기씨 블로그 대학생 운영진은 지난 8월부터 중소기업 인식개선을 위한 게시물 뿐만 아니라, 대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청년들을 위한 취업, 직장인을 위한 연말정산 등 다양한 주제로 포스팅 해왔다.
특히 블로그 운영진인 김예원(인천대ㆍ22세)씨가 9월에 포스팅한 '저축액의 5배를 드립니다 – 청년내일채움공제' 는 같은 청년의 눈높이로 바라본 진솔한 포스팅을 통해 3만건의 조회수를 넘기는 등 네티즌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15기 기장인 오민석(고려대·24세)씨는 “운영진 활동을 통해 중소기업 인식개선의 필요성을 깨달았다”면서 “앞으로 대학생으로 돌아가더라도 계속해서 중소기업 인식개선 관련 활동을 참가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원 중기중앙회 고용지원본부장은 “행복한중기씨를 통해 중소기업 인식개선 활동이 많은 청년들에게 홍보되었다” 면서 “블로그 운영진의 활동은 끝났지만 앞으로도 중소기업 인식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이 부탁한다”고 말했다.
제16기 행복한중기씨 블로그 대학생 운영진 신청은 1월부터 진행되며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에서 공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