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마켓리더 대상] NH투자증권, 한국거래소이사장상 ‘고객만족부문’

입력 2018-12-20 18:4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수익률로 직원 평가… ‘고객중심’ 자산관리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이사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이사
NH투자증권이 ‘고객중심경영’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꾸준히 높여가고 있다. 고객수익률로 영업직원 성과를 평가하는 것은 물론 금융 소비자 보호 계량지표를 개인 평가지표에 반영해 고객 중심으로 영업하는 문화 확산에 주력하고 있다. 또 외부기관에 의한 미스터리쇼핑 평가를 통해 직원들의 완전판매 프로세스 준수 여부를 점검해 이를 해당 영업점 평가에 반영하고 있다.

‘초대형 복합점포’를 이용한 자산관리 서비스 차별화도 눈에 띈다. NH투자증권은 고액자산가의 자산관리를 위한 프리미어블루센터뿐 아니라 증권·은행·보험 간 원스톱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초대형 복합점포 ‘NH금융플러스금융센터’를 거점별로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는 60여 명의 프라이빗뱅커(PB)뿐 아니라 세무, 부동산, 법률자문 등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의 원스톱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00세시대 아카데미’도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를 위한 차별화 포인트 중 하나다. NH투자증권의 100세시대연구소는 서울대와 공동으로 은퇴 이후 건강하고 행복한 인생 후반전에 대한 준비 프로그램 ‘100세시대 인생대학’과 공개강좌인 ‘100세시대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100세시대 종합정보 매거진 ‘THE100’ , ‘100세시대 행복리포트’ 등을 발간해 은퇴를 앞둔 중장년층 고객은 물론 젊은 층에게도 유용한 금융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데 앞장서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동산 PF 체질 개선 나선다…PF 자기자본비율 상향·사업성 평가 강화 [종합]
  • ‘2025 수능 수험표’ 들고 어디 갈까?…수험생 할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삼성전자, 4년5개월 만에 ‘4만전자’로…시총 300조도 깨져
  • 전기차 수준 더 높아졌다…상품성으로 캐즘 정면돌파 [2024 스마트EV]
  • 낮은 금리로 보증금과 월세 대출, '청년전용 보증부월세대출' [십분청년백서]
  • [종합] ‘공직선거법 위반’ 김혜경 벌금 150만원…法 “공정성·투명성 해할 위험”
  • 이혼에 안타까운 사망까지...올해도 연예계 뒤흔든 '11월 괴담' [이슈크래커]
  •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제일 빠를 때죠" 83세 임태수 할머니의 수능 도전 [포토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11.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5,797,000
    • -2.33%
    • 이더리움
    • 4,441,000
    • -1.46%
    • 비트코인 캐시
    • 600,000
    • -4.31%
    • 리플
    • 1,106
    • +13.67%
    • 솔라나
    • 304,700
    • +1.09%
    • 에이다
    • 806
    • -1.1%
    • 이오스
    • 779
    • +1.3%
    • 트론
    • 254
    • +2.01%
    • 스텔라루멘
    • 189
    • +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450
    • -2.66%
    • 체인링크
    • 18,830
    • -1.41%
    • 샌드박스
    • 397
    • -1.2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