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가상현실(VR) 사업 강화를 위해 공격적인 콘텐츠 수급에 나선다.
KT는 VR 스포츠 콘텐츠 전문 개발사 앱노리와 VR 스포츠 콘텐츠에 대한 글로벌 독점유통 계약(퍼블리싱)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KT는 앱노리의 VR 스포츠 콘텐츠의 국내외 VR체험방ㆍ게임 아케이드 사업장 등 오프라인 서비스 대상 독점 유통권을 확보해 콘텐츠 유통사업을 추진한다.
앱노리는 콘텐츠 유통을 위한 VR 스포츠 게임의 공급과 개발을 담당한다.
KT는 또 이번 VR 스포츠 게임 유통을 시작으로, 국내 및 글로벌 게임 개발사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실감형미디어 플랫폼 기반의 사업을 점차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오는 12일 출시되는 ‘기가 라이브 TV’를 통해 기존의 오프라인 체험관 중심의 실감미디어 사업을 온라인까지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KT는 올해 오픈한 '브이라이트'와 'K-라이브 X' 등의 오프라인 공간 기반의 실감미디어 사업과 함께 라이브 TV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신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앱노리의 VR 스포츠 콘텐츠는 야구, 탁구, 배드민턴, 테니스, 스쿼시, 양궁 총 6종으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다양한 고객층이 즐길 수 있는 VR 게임이다.
KT는 인기 스포츠 중심의 종목 추가 및 온라인 VR 서비스 ‘기가 라리브 TV’ 버전 출시 등 스포츠 분야에 특화된 VR 게임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고윤전 KT 미래사업개발단장은 “이번 콘텐츠 퍼블리싱을 시작으로 실감미디어 콘텐츠 유통 활성화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며 “더 나아가 국내 사업자 협업은 물론 글로벌 사업 확장을 통해 온ㆍ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실감미디어 생태계 조성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