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당온라인은 삼성전자(대표 이윤우)와 중국에서 서비스중인 댄스게임 오디션(중국명 경무단)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 및 프로모션에 관한 제휴를 맺었다거 2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우선 중국에서 누적회원 1억1000만명에 동시접속자 80만명을 기록하며 국민게임으로 불리는 오디션 게임을 탑재한 오디션 전용 휴대폰(이하 오디션폰)을 출시하며, 예당온라인은 중국에서 오디션 게임 내에 삼성전자의 광고를 진행한다.
중국서 선보이는 오디션폰 구매자는 오디션 모바일게임을 할 수 있고, 오디션폰 전용 아바타 및 게임머니을 더 많이 얻을 수 있는 황금 드래곤 펫 등 특별한 게임 아이템을 체험할 수 있다. 또 휴대폰에서 획득한 게임머니 등을 온라인게임에서도 공유할 수 있어 장소와 이동에 관계없이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모든 오디션 게임이용자들은 오디션폰 출시를 기념해 마련된 삼성전자 전용 서버와 게임 내 전용 스테이지를 이용해 1.5배의 경험치 혜택 받을 수 있으며, 게임 내에서는 삼성전자의 다양한 형태의 게임 내 광고(IGA: In Game Advertising)가 노출된다.
예당온라인 박재우 사업본부장은 "삼성전자와 적극 협력해 성공적인 공동 마케팅을 전개해 나가겠다"며 "중국뿐만 아니라 베트남, 태국, 브라질, 미국 등 전세계 30개국 1억30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오디션과 삼성전자와의 공동 마케팅을 전세계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