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사회전반에 걸쳐 다양성이 중요시 되면서 아파트 분양시장 역시 독특한 개성을 앞세운 아파트단지가 속속 늘어나고 있다.
부동산정보업체'부동산써브'에 따르면, 현재 분양중인 사업장과 분양을 앞두고 있는 유망 사업장을 조사한 결과, 총4개 사업장, 2215가구에서 지역최초, 업계최초,국내최초 등 '最初'의 가치를 앞세우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이 가운데, 지역 최초를 내세우는 사업장은 2곳으로, 광주지역 주호복합(아파트+호텔)아파트인 '갤러리303'과 시흥지역 33층 주상복합 아파트를 추진중인 '시흥5차 푸르지오'등 이다.
여기에 국내 최초를 내세우는 사업장이 1곳, 미국 정규과정 학교설립을 단지내에 추진 중인 '퀸덤'을 비롯해 업계초로를 내세우는 연세대 내 환경과학기술연구소와 실내환경웰빙지수 '웰빅스인증'을 추진하는'동양엔파트'가 있다.
이들 4개 아파트 단지는 현재 2개사업장이 분양중에 있고, 나머지 2개 사업장도 분양을 앞두고 있다. 때문에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은 발 빠른 청약계획을 세울 필요가 있다.
부동산써브 윤지해 연구원은"이들 4개 아파트 단지는 현재 3개 사업장이 분양중이고, 나머지 2개 사업장 역시 분양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은 발 빠른 청약계획을 세울 필요가 있다"면서"하지만 투자에 앞서 아파트 내.외부여건을 꼼꼼히 살펴보고 청약하려는 단지의 잠재적 가치도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써브'가 추천하는 '最初'를 내세운 사업장 입지분석'
◆광주지역최초 주?호복합(아파트+호텔) 아파트 건립 예정
금호건설은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에서 지역최초 '갤러리303'주.호복합(아파트+호텔)364가구 중 잔여분을 분양 중에 있다.지하2층~지상15층 8개동, 주택형178~338㎡로 구성됐다.
광주국제공항이 근접해 있고, 제2순환도로와 호남고속도로가 인접해 교통여건이 뛰어나다. 또한 김대중 컨벤션센터를 비롯해 광주 최대의 업무 및 상업 복합지구인 상무지구에 가깝다.
◆시흥지역최초 33층 주상복합아파트 건립 예정
대우건설은 경기도 시흥시 신천동에서 '시흥5차 푸르지오'426가구를 분양한다. 지하5층~지상33층 2개동, 주택형 77~209㎡로 구성될 이 아파트는 은행뉴타운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며,인근에 비둘기 공원이 자리잡고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시흥시 최초로 선보이는 지상33층 주상복합아파트여서 은행뉴타운 이외 시흥시 정왕동 일대 약 486만㎡ 군자지구 개발, 시화 멀티테크노밸리 개발사업 등 주변호재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최초 미국 정규과정 학교설립 추진 중인 아파트
영조주택은 부산광역시 강서구 명지동 명지지구에서 '퀸덤3차'898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2층~지상10층, 주택형126~355㎡로 구성됐다.
명지택지지구는 부산진해 경제자유구역에 포함된 곳으로 국제신항과 국제공항이 근접했으며, 국내 최초 외국 대학의 분교나 단지 내 영어마을이 아닌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전교육과정(미국 정규과정 학교설립)이 '퀸덤'아파트 단지에 도입된다.
◆업계최초 연세대 내 환경과학기술연구소와 실내환경웰빙지수 '웰빅스인증'추진 중인 아파트
동양메이저건설은 강원도 원주시 흥업면에서 '동양엔파트'아파트 527가구를 분양 예정이다. 지하1층~지상15층 11개동으로 주택형110~163㎡로 구성됐다.
중앙선 복선전절 남원주역, 중앙고속도로 남원주 IC가 인접해 있고, 원주외곽순환도로 흥업IC가 근접해 광역교통망 뿐 아니라 원주 내에서도 최적의 교통망을 갖췄다.
이 아파트는 업계최초로 연세대 내 환경과학기술연구소와 함께 실내환경의 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실내환경웰빙지수'웰빅스인증'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