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유전체 분석기업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는 스마트폰으로 마풀영어, 마풀중국어 등의 어학 교육을 서비스하는 이카이스와 사업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EDGC는 올해 6월 코스닥에 상장한 유전체 분석 회사로서 생애 주기에 따른 맞춤형 질병 예방 및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카이스는 마법처럼 풀린다는 뜻으로 지어진 ‘마풀’브랜드로 영어, 중국어, 토익 등을 서비스하는 온라인 어학교육회사다.
두 회사는 사람에게 평생에 걸쳐 필요한 서비스인 건강과 교육을 제공하는 회사로서 이번 사업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EDGC는 이카이스가 온라인 언어교육 서비스를, 자사는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해 두 회사의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상호 교차 제공하는 형태로 진행하고 B2B 영업을 같이 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신상철 EDGC 대표는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서로 협력할 수 있다고 판단해 제휴하게 됐다”며 “앞으로 고객들이 건강한 삶을 사는데 있어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현준 이카이스 대표는 “이번 제휴로 업종과 서비스를 넘어서는 제휴가 이루어졌다”며 “앞으로 인류의 복지 증진과 양사의 발전을 위해 무한한 상상력을 발휘해 좋은 시너지를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2013년 5월 설립된 EDGC는 유전체 분석 전문 기업으로 국내 임상진단검사 분야기관인 이원의료재단과 게놈연구,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 전문 기술을 보유한 미국 다이애그노믹스(Diagnomics, Inc.)의 합작법인이다.
유전체 기반 질병 진단 및 개인별 유전적 특징 분석 기술을 구현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비침습 산전 진단검사 서비스 상품인 나이스, NGS기반의 체액검사 등 진단의료관련 서비스를 개발했다.
기존 비침습산전진단(NIPT) 시장 외에도, 신생아 유전자 검사 시장과 안과 질환 유전자 검사 시장을 신성장 시장으로 판단해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다.
매출구성은 비침습산전진단검사(NIPT) 21.51%, 안과 질환 전문 유전체 분석 검사 13.95%, 신생아 유전질환 스크리닝검사 6.59%, 소비자의뢰 유전자검사(DTC) 1.14% 등이다.